카이아, ‘KSL 2024’ 행사 개최… 亞 대표 블록체인 도약 전략 및 주요 신규 파트너십 공개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과 핀시아(Finschia)의 통합 블록체인 추진 협의체 ‘카이아(Kaia)’ 프로젝트는 ‘Kaia Square Lounge(이하 KSL) 2024’ 행사를 개최한다.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과 핀시아(Finschia)의 통합 블록체인 추진 협의체 ‘카이아(Kaia)’ 프로젝트는 ‘Kaia Square Lounge(이하 KSL) 2024’ 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다음달 2일부터 양일간 서울 성수동 피치스 도원(Peaches D8ne)에서 개최되는 KSL 2024는 카이아,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 글로벌 웹3.0 전문 투자사 DWF Labs가 공동 주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카이아의 아시아 대표 블록체인 도약 전략, 신규 플래그십 RWA 토큰화 프로젝트 및 파트너사 공개와 함께, 글로벌 파트너들과 카이아 생태계 확장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KSL 행사는 카이아 프로젝트의 아시아 지역 내 웹3.0 산업 촉진자 역할과 사업 확장 포부를 담아 ‘Asia’s Gateway to Web3’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특히 카이아는 이번 행사에서 라인 넥스트와 연계한 생태계 강화 이니셔티브인 ‘카이아 웨이브(Kaia Wave)’ 프로그램을 소개할 계획이다.

카이아 웨이브는 카이아와 라인 넥스트가 협력해 만든 새로운 웹3.0 빌더 프로그램으로, 라인이 보유한 인프라와 마케팅 패키지를 기반으로 새로운 디앱 사용자 경험(UX)과 성장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고영수 라인 넥스트(LINE NEXT) 대표이사는 “KSL 2024는 라인 넥스트와 카이아가 협업해 아시아의 웹3.0 생태계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생태계 참여자들을 직접 만나는 주요 행사”라며 “카이아와 함께 더 많은 사용자와 개발자들이 웹3.0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SL 2024 컨퍼런스는 첫날 ‘Introducing Kaia’, 둘째날 ‘Welcome to Kaia’의 주제로 구성된다. 행사 첫날은 카이아 웨이브를 비롯 카이아 생태계 운영 전반에 대한 더 구체적인 청사진을 제공하고, 글로벌  산업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둘째 날에는 일본, 대만,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 블록체인 시장 트렌드와 카이아의 RWA 및 DeFi 파트너사들의 소개 및 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 양일간 컨퍼런스 이후에는 ‘네트워킹 나이트’ 행사도 열린다.

올해 KSL 2024에서는 라인 제네시스(LINE Xenesis), 해시키(Hashkey), 구글클라우드(Google Cloud)와, 기성 산업에 웹3.0 기술 적용 가능성을 발굴해 사용자, 투자자 모두에 이득이 되는 RWA 토큰화 사업을 구축하고 있는 그랩 줍(Grab JOOB), 타다-MVL(TADA-MVL), 크레더(CREDER)의 발표가 준비돼 있다. 이밖에 카이아와 쁠라야란 코린도(Pelayaran Korindo), 인베스타X(InvestaX)가 협력하고 있는 선박 RWA 프로젝트 갈락티카(Galactica)도 연사로 참여한다.

DWF Labs의 CEO 안드레이 그라체프(Andrei Grachev)는 “DWF Labs는 블록체인 생태계 내 혁신과 확장을 촉진하기 위한 큰 의지를 가지고 있으며, KSL 2024의 공동 주최자로 기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카이아 프로젝트와 카이아 웨이브와 같은 전략적 이니셔티브는 아시아 전역 기존 플랫폼을 웹3.0의 기술을 통해 연결하는 데 있어 중요한 도약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DWF Labs는 카이아가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생태계로 성장하는 여정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KSL 2024는 블록체인 기술과 웹3.0 대중화 프로젝트들에 대한 친숙함을 높이기 위해 일반 방문객들을 위한 요소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특히 피치스 도원 개러지를 활용해 인터랙티브 요소를 가미한 ‘라인넥스트 X DOSI 부스’에서는 카이아 웨이브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제공한다. 또한 카이아 앰버서더들이 개발한 AI Jailbreaking 게임과 ‘YourD’ 프로젝트의 KAIA 암호화폐 직접 결제 서비스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가 마련돼 있다.

클레이튼 재단의 서상민 이사장은 “카이아 생태계 소개와 함께 앞으로의 큰 도약을 위한 과제 논의와 소통의 장이 될 이번 KSL 2024를 라인 넥스트, DWF Labs와 함께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이 행사는 아시아 최고의 메인넷이 되기 위한 생태계 전문가들과의 의미 있는 논의를 촉진하는 동시에, KBW 기간 중 한국을 방문하는 비즈니스 개발자들과의 네트워크 강화 통한 글로벌 사업 확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행사 참석을 위해서는 카이아 공식 웹사이트(Kaia.io)의 이벤트 정보 배너나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4(Korea Blockchain Week 2024)’ 웹사이트의 사이드 이벤트 리스트를 통해 온라인 등록을 하면 된다. 행사 온라인 등록 시, 도시(DOSI) 플랫폼의 Event ID를 함께 등록하면 행사장에서 웰컴 기프트팩 수령 수령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등록 웹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최선은 닥터오레고닌 대표, 산학협력 공로 유공 장관상 표창

강원대학교 교원창업기업 닥터오레고닌은 최선은 대표가 산학협력 마일리지 제도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부총리겸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여 받았다고 3일...

두핸즈, 2025년 대규모 채용 실시… 국내외 비즈니스 성장가속화 목표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Poomgo)’ 운영기업 두핸즈는 국내 풀필먼트 사업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및 성장가속화를 위해 대규모 신규 채용을...

런드리고 호텔앤비즈니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계약…호텔 세탁 점유율 1위

런드리고 호텔앤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의식주컴퍼니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세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의식주컴퍼니는 누적 객실 1만 개를...

화해, 국내 3대 빅테크 기업 출신 김정원 CPO 영입…글로벌 사업 확장 박차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는 국내 3대 빅테크 기업 출신 김정원 최고제품책임자(CPO)를 영입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고 3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