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연매출 최대 실적… 1조1477억원 달성

카카오게임즈가 8일 2022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022년 총 매출액은 약 1조1477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13% 증가하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약 1777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59% 증가했다.

2022년 4분기 매출액은 약 2357억원, 영업이익은 약 108억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약 18%, 약 76% 감소했다.

2022년 실적은 최고 상위 매출 순위를 유지 중인 ‘오딘: 발할라 라이징’ 등 기존 라이브 게임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등 신작 게임의 견고한 실적이 더해져 안정적인 성과를 이어나갔다. 이와 함께, 카카오 VX, 세나테크놀로지 등 비게임부문의 기타 매출의 성장이 더해져 창사 이래 최대 매출 및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023년 ‘비욘드 코리아(Beyond Korea)’를 지향,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선보인다. 아울러, 자체 IP(지식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 확보와 함께 글로벌 파이프라인 확장으로 지속적인 외형 성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1월 출시해 많은 이용자들에게 합격점을 받은 수집형 RPG ‘에버소울’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전투 시스템이 강점인 대형 MMORPG ‘아키에이지 워’, 근미래 콘셉트의 대작 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2D 픽셀 그래픽의 횡스크롤 액션 RPG ‘가디스 오더’ 등 매력 넘치는 다채로운 신작을 국내외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또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일본 및 북미 유럽 지역 진출과 ‘에버소울’의 일본 지역 출시로 서비스 반경을 확대해 나간다. 여기에, 메타보라를 통해 멀티체인과 마켓플레이스 등 견고한 인프라를 구축하며 ‘BORA’ 생태계를 확장, 블록체인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며 웹3 시장에 대한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올해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경쟁력 있는 웰메이드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협업하는 계열사 및 파트너사들과 함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퓨쳐스콜레, 작년 연간 거래액 3배 성장…지난해 크리에이터 매출 236억원 달성

국내 최대 D2C 지식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퓨쳐스콜레는 자사의 라이브클래스(LiveKlass) 플랫폼을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발생한 크리에이터 매출 236억원을...

‘하루콩’ 국내 감정 기록 서비스 최초로 글로벌 1천만 다운로드 돌파

글로벌 멘탈 웰니스 서비스를 개발하는 블루시그넘은 자사의 대표적인 감정 기록 서비스 ‘하루콩’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글로벌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리모트 설문조사를 보니…생성형 AI 부작용 드러나, 부적격 이력서 선별에만 9.24일 소요

글로벌 HR 플랫폼 ‘리모트’(Remote)는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작성된 이력서 때문에 ‘이력서 홍수’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고 있고 18일 밝혔다. 이는 리모트가 전...

클래스101, 창립 이래 첫 연간 흑자 달성…영업이익 39억원

올인원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주)클래스101은 창사 이래 최초로 연간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하며 재무 건전성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2024년 클래스101은 영업이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