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 해외렌터카 예약 서비스 ‘15개국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 100여개국 확대’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 앱을 통한 ‘해외렌터카 서비스’를 시작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 앱을 통한 ‘해외렌터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미주・유럽・일본 등 주요 여행지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 100여개국으로 확대 예정이다.

카카오 T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해외렌터카’는 이용 국가, 대여 및 반납 장소, 일정을 입력해 렌터카 상품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최근 국내 출국자 수가 급증하고 ‘나만의 명소찾기'와 같은 자유여행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해외에서 렌터카를 이용하고자 하는 수요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IMS모빌리티’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 여행객이 많은 ▲일본 ▲괌, 하와이, 미국을 포함한 미주 국가 ▲이탈리아, 프랑스 등 유럽 일부 지역 등 주요 해외 여행지 총 15개국에서 렌터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허츠(Hertz), 달러(Dollar), 오릭스 렌터카(ORIX Rent a Car)를 비롯한 글로벌 기업과 현지 한인 업체들의 다양한 렌터카 상품을 연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카카오모빌리티는 일본 대표 렌터카 기업 ‘오릭스 렌터카’,  ‘IMS모빌리티’와 함께 지난 5월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각 사는 차종 다양화, 합리적인 요금 및 보험 상품 등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갈 것을 발표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향후 서비스 운영 퀄리티 확보 및 이용자 사용성을 검증해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더욱 고도화 해 내년 상반기에는 서비스 제공 국가를 100여개국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 T 이용자들은 ►카카오 T 앱 내 여행 탭에서 ‘해외렌터카’ 아이콘을 선택한 후 ►국가, 대여 및 반납 장소, 일정을 입력하면 ►차량 모델 및 옵션, 이용 요금, 보험 커버리지 등 예약 가능한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 금액은 각국 현지 업체 정책에 따라 책정되며, 해당 연동 렌터카 업체의 온라인 사전 예약 요금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1일부터 2개월 간 할인 쿠폰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카카오 T 에서 해외렌터카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에게 1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발급된 쿠폰은 서비스 예약시 이용 금액과 국가에 제한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 Driving & Travel 사업실 김재현 실장은 “카카오 T 앱 하나로 다양한 업체들의 상품 비교, 예약, 결제까지 한 번에 이뤄져, 해외에서 렌터카 예약시 발생하는 불편함을 크게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서비스의 다양화를 통해 해외에서도 끊김없는 이동을 폭넓게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고도화된 플랫폼 운영 노하우 기반으로 해외차량호출, 해외앱 연동 서비스, 해외 시장 내 기술 인프라 적용 등 다양한 글로벌 진출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외국인 전용 글로벌 모빌리티 플랫폼 ‘케이라이드(k.ride)’를 출시해, 국가, 문화, 언어의 제약 없이 전세계 이용자들의 이동을 돕고 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티머니–리보, 시각장애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티머니는 시각장애인들의 이동 편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ESG 경영을 강화의 일환으로 리보와 ‘시각장애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제이오, 이수페타시스와 시너지로 글로벌 나노 소재 No.1 도약 기대

글로벌 탄소나노튜브(CNT) 전문 기업 제이오는 15일 선제적인 지배구조 개편으로 글로벌 나노 소재 No.1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제이오는 지난 8일...

토스, 3분기 연결 영업수익 5021억 원… 분기 최대 실적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3분기 연결 영업수익 5021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47.5% 성장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클라썸, 북미 최대 HRD 콘퍼런스 ‘데브런’ 참가…스킬 체험 큰 호응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은 북미 최대 규모의 HRD(인적자원개발) 콘퍼런스 ‘데브런’(DevLearn)’에 참가해 직무 세부 스킬을 기반으로 AI가 맞춤형으로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