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 모히건 인스파이어와 업무협약 체결

23일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모히건 인스파이어 첸 시 대표(좌측)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장윤중 대표(우측)의 모습. (사진=카카오엔터)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가 ‘대한민국의 관문’ 영종도에 위치한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하 인스파이어)와 협력을 강화하며 글로벌로 전략을 강화한다.

카카오엔터는 인스파이어와 멜론뮤직어워드(MELON MUSIC AWAR, 이하 MMA)의 성공적인 개최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23일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MMA는 물론 각사가 보유중인 콘텐츠 IP 및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역량을 바탕으로 한 라이브 공연 콘텐츠 기획에도 협력하게 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은 지난해 12월 MMA2023을 모히건 인스파이어가 운영하는 ‘인스파이어 아레나’의 개장 후 첫 행사로 성대하게 열며 전세계 K-POP 팬들에게 깊은 감명을 안긴 바 있다. 당시 아레나 정중앙에 360도 구조로 설치된 무대에 오른 13팀의 아티스트들은 그 어느 공연장보다 가까이서 팬들과 마주보며 화려하고 멋진 퍼포먼스들을 선보였다.

또한 대표 플랫폼인 멜론은 MMA 이외에도 티켓예매 플랫폼 멜론티켓을 통해 국내외 대표 아티스트들의 콘서트는 물론 페스티벌, 뮤지컬 등 대형 라이브 콘텐츠에 대한 안정적인 예매환경을 제공하며 문화 콘텐츠 및 공연 산업을 키워가는 중이다.

인천 중구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1만5000석 규모의 국내 최초 다목적 실내 공연장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사운드 시스템과 이벤트에 따라 쉽게 변형가능한 무대, 시야 방해 없이 관람객의 편의 및 아티스트와의 교감을 높이는 객석 디자인 등을 갖추고 있다.

장윤중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안정적인 환경 속 국내 대표 시상식이자 초대형 K-POP 페스티벌인 MMA를 성대하게 열 수 있게 되었다”며 “양사가 보유한 역량 및 IP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국내 음악산업과 아티스트들의 대표적 성과와 영광이 전세계에 더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첸 시 대표는 “인스파이어는 아티스트와 관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최고의 공연장과 미디어 아트, 쇼핑, 다이닝, 숙박, 실내외 액티비티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통해 K-POP을 사랑하는 전세계 팬들에게 공연과 여가를 즐기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K-POP 공연 콘텐츠를 알리고 글로벌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국내 3분기 스마트폰 시장 '역성장'..."AI폰 시대 개막 전망"

2024년 3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 출하량 312만대 기록, 전년비 10.7% 감소. AI 스마트폰 수요 증가 추세, 2025년 GenAI 스마트폰 1000만대 돌파 전망. 5G 점유율 94.7% 최고치 달성.

경기 침체 속 신년 운세에 대한 관심 증가…10~11월 방문자 수 전년 대비 20% 상승

다가오는 2025년 새해를 앞두고 경기 불황과 사회적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많은 이들이 신년운세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새로운 한 해를...

풀필먼트 품고, 3년 연속 택배비 동결…‘2025년에도 택배비 인상 없다’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Poomgo)’는 올해 택배비 판가를 동결한데 이어, 2025년에도 택배비를 현행 유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품고는 3년 연속 택배비를 동결하게 됐다.

다쏘시스템, CES 2025에서 AI 기반 버추얼 트윈 ‘헬스케어와 웰니스의 미래’ 공개

다쏘시스템은 ‘CES 2025’에 참가해 가상 세계를 통해 사람들의 보다 개선되고 연장된 삶을 돕는 ‘헬스케어와 웰니스의 미래’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다쏘시스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