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무료 웹소설 자유연재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이하 스테이지)에서 ‘스테이지 대학생 웹소설 공모전 2022’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스테이지는 카카오페이지 정식 연재 데뷔를 위한 창작자들의 무대로, 신인 및 기성 작가 누구나 자유로이 집필할 수 있는 공간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번에 진행되는 ‘스테이지 대학생 웹소설 공모전 2022’는 트렌디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지닌 역량 있는 Z세대 신진 작가를 발굴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며 “경험이나 취업 전 스펙 쌓기를 위한 공모전이 아닌, 실제 웹소설 작가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 9편에는 총 4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모두 카카오페이지 정식 연재가 보장된다. 수상 장르는 판타지/현대판타지/무협에서 4작품, 로맨스/로맨스판타지/BL에서 4작품, 자유장르에서 1작품이다. 지원작은 스테이지에서 공개 연재하게 되는 만큼, 심사위원 뿐 아니라 일반 독자들에게도 함께 공개되며 실시간 독자 반응 및 댓글들도 확인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내년 2월 13일까지로, 최종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3월 28일에 발표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접수일 기준 국내 대학(원) 재학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미성년자나 작가 개인이 아닌 출판사, 매니지먼트 등 법인은 응모 불가하다. 공모 부문은 ▲판타지 ▲현대판타지 ▲무협 ▲로맨스 ▲로맨스판타지 ▲BL ▲자유(추리/미스테리/스릴러, SF, 공포, 드라마 부문)으로 복수의 작품도 응모 가능하다.
회차당 분량은 공백 포함 4500자 내외로 모집 장르별 필수 연재 및 완결 예상 분량이 상이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응모가 시작되는 27일부터는 심사 기준과 FAQ 추가 공개 및 스테이지 문의 접수처가 운영될 예정이다.
황현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토리부문 대표는 “스테이지는 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사람들이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로, 론칭 약 1년 만에 50여명의 작가를 탄생시키며 의미 있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개성 넘치는 작품들을 접해볼 생각에 기대되며, 이번 공모전에서 촉망받는 젊은 신인 작가가 탄생하기를 고대한다”고 전했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