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2024 마이 노트(My Note)’ 이벤트 진행

카카오의 콘텐츠CIC는 브런치스토리의 콘텐츠 큐레이션 공간 [틈]에서 ‘2024 마이 노트(My Note)’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다음달 15일까지 예정된 ‘2024 마이 노트’ 이벤트는 [틈]에서 소개된 브런치스토리 콘텐츠의 문장을 모아 올해의 자신을 표현하는 나만의 노트를 만들어 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카카오 측은 “브런치스토리 콘텐츠에 담긴 좋은 문장들을 한눈에 모아보고 간직하고 싶다는 이용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다음(Daum) 첫 화면 [틈]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문장 수집’을 시작하면 ‘행복’, ‘성공’, ‘인간관계’, ‘리더십’ 등 올 한 해 가장 관심 있었던 키워드를 선택할 수 있다. 이후 해당 주제와 관련한 브런치스토리 작가들의 문장들이 나타나고, 원하는 문장을 마이 노트에 저장하면 된다. 직접 만든 마이 노트는 문장 카드 형태로 저장 후 소장할 수 있다. 또한 내가 선정한 문장을 카카오톡 친구에게 공유할 수도 있다.

이벤트를 기념해 특별 체험 공간과 선물도 준비했다. 서울 성수동 ‘포인트오브뷰(Point of View) 서울’에선 오프라인 경험이 가능하다. 입구 왼쪽에 위치한 창작자를 위한 공간 ‘이페메라 캐비닛‘에서 다양한 문장 카드를 넣어보며 마이 노트를 체험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마이노트를 완성하거나 오프라인에서 문장 카드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포인트오브뷰 다이어리북 2025'를 선물한다.

이해인 카카오 스토리크리에이터TF 리더는 “브런치스토리 콘텐츠가 이용자들 마음속에 더욱 잘 닿을 수 있도록 ’2024 마이 노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마음을 울리는 나만의 문장들을 수집하면서 한 해를 특별하게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엔피, 카이스트와 ‘초개인화 XR앱’ 공동 연구 개발

XR(확장현실) 콘텐츠 전문기업 엔피(NP)는 카이스트 뇌인지과학과와 공동 연구로 ‘XR 명상 앱’을 개발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엔피에 따르면 ‘XR 명상 앱’은...

플라이북, 2024년 독서 트렌드…2024년 회원들이 가장 사랑한 작가는 ‘한강’

책을 중심으로 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플라이북은 10일 자사 회원 데이터를 기반으로2024년 독서 트렌드를 공개했다. 플라이북에 따르면 회원들은 총 200만권의...

리멤버, 누적 스카웃 제안 800만건 돌파

리멤버는 자사 플랫폼을 통한 경력직 스카웃 제안 수가 최근 800만건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직접 검색하고 입사를...

실비아헬스, 인지검사 키오스크 강원도서 본격 실증

인지 건강 전문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실비아헬스는 강원테크노파크 실증사업에 선정돼 강원 내륙 지역 6곳에 인지검사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