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펜스트리트, 신보 ‘퍼스트 펭귄’ 기업 선정... 최대 15억원 보증

디자인·소스 오픈 플랫폼 ‘에이콘’을 운영하는 카펜스트리트는 최근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의 혁신 스타트업 보증제도 ‘퍼스트 펭귄’에 선정됐다.

디자인·소스 오픈 플랫폼 ‘에이콘’을 운영하는 카펜스트리트는 최근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의 혁신 스타트업 보증제도 ‘퍼스트 펭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퍼스트 펭귄’ 기업은 무리 중에서 처음 바다에 뛰어든 펭귄처럼, 현재의 불확실성을 감수하고 과감하게 도전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창업기업 중 사업경쟁력이 탁월해 앞으로 강소기업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신사업 선도 기업에 대해 밀착 지원·육성하는 신보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지원 제도이다.

카펜스트리트는 ‘퍼스트 펭귄’ 기업 선정으로 신보로부터 15억원의 보증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카펜스트리트의 에이콘은 에셋을 창작하는 ‘공급자’와 웹툰, 게임 등의 분야에서 해당 에셋을 활용해 작업하는 ‘구매자’를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현재 1800여 명의 판매자가 창작한 2만5000여 개의 에셋을 220여 개국에 판매하고 있다.

이민홍 카펜스트리트 대표는 “이번 퍼스트 펭귄 보증 지원을 계기로, 에이콘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본격적인 타겟 시장 확장과 추가된 수익 모델 상용화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퀀텀에이아이, 신용보증기금 ‘Pre-ICON’ 선정

퀀텀에이아이는 신용보증기금의 프리아이콘(Pre-ICON)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27일 밝혔다. 퀀텀에이아이는 특허 받은 생성형 AI 기술 기반의 비정형데이터 정보 자산화 전문기업이다. 프리아이콘은 신용보증기금의...

한국사회투자, 올해 18개 스타트업에 총 29억 원 투자… ”ESG 포트폴리오사 누적 70곳 달해”

공익법인 임팩트투자사 한국사회투자는 올해 18개 스타트업에 총 29억 원의 투자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사회투자는 2020년부터 기후테크, 사회서비스, 농식품 등 ESG/소셜임팩트...

서울테크노파크, 2025년 ‘사업재편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서울테크노파크(이하 서울TP)는 2025년 ‘사업재편 지원사업(1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TP에 따르면 ‘사업재편 지원사업’은 신성장·탄소중립·디지털전환 기술 등을 활용한 사업재편 계획이 있는...

[인터뷰] 박찬우 매스어답션 대표 “온라인과 오프라인 고객 데이터를 통합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CRM 솔루션을 만들었습니다”

매스어답션이 제공하는 버클의 기능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앞서 박 대표가 언급한 온·오프라인 고객 데이터 통합은 ‘버클 커넥트’라는 서비스로 제공된다. 이렇게 통합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브랜드에 유입된 고객들에게 연결된 온·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와 고객의 소통 커뮤니티를 ‘버클 커뮤니티’로 통합한다. 이와 더불어 고객 행동 데이터 기반 개인화된 마케팅 및 캠페인 실행에 도움을 주는 개인화 마케팅 플랫폼이 ‘버클 마케팅’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