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제조 플랫폼 캐파(CAPA)의 운영사 에이팀벤처스는 사용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안심번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사용자 간 가상의 번호를 부여해 개인정보 노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전화로 제조 관련 상담을 할 수 있게 한 서비스다.
에이팀벤처스는 “그간 캐파는 사용자들이 채팅으로 소통하고, 도면을 보며 의견을 조율하는 등 그동안 제조 생태계 연결을 위해 노력했다”며 “이번 ‘안심번호’ 서비스를 통해 캐파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존 파트너(제조업체)와 고객이 서로의 니즈를 보다 정확하게 판단해 각자의 역량을 구체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캐파에 적용된 ‘안심번호’란 파트너(제조업체)와 고객이 가상의 번호를 통해 전화를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자들은 ‘안심번호’를 활성화함으로써 서로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채팅보다 자유롭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유의할 사항들도 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캐파 서비스 내에서 연락처 노출은 ‘안심번호’로만 진행되며, ‘안심번호’를 활성화해야 전화상담이 가능하다. 단 개인회원이 견적요청서를 최초 1회 발송한 상태일 경우 계정 내 ‘안심번호’ ON/OFF 설정이 가능하다.
기업회원(멤버/마스터 모두)의 경우 계정 내 안심번호가 자동으로 지급되며 역시 ‘안심번호’ ON/OFF 설정이 가능하다. 이 ‘안심번호’는 [계정 설정] 페이지에서 활성화할 수 있다.
‘안심번호’를 파트너 프로필에 노출하려면 별도로 노출 설정을 해야 한다. [파트너 프로필] 페이지에서 [기업정보 편집] 버튼을 누른 후 하단에 있는 ‘프로필에 안심번호를 노출하시겠습니까?’를 반드시 ‘네’로 변경해야 한다. ‘안심번호’ 재활성화 시 기존에 발급받은 안심번호가 변경될 수 있다.
고산 에이팀벤처스 대표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사용자들이 안심하고 서로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길 바란다”며 “우리나라 제조 생태계의 디지털 전환(DX)을 통해 제조업계를 초연결하기 위해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