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 캘린더 앱 '시그널링', 출시 7개월 만에 국내 누적 20만 다운로드 돌파

베스펙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커플 캘린더 애플리케이션 '시그널링'이 출시 7개월 만에 국내 누적 다운로드 20만 건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매주 평균 25% 씩 성장한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시그널링'은 연인들이 함께 일정을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는 캘린더 앱으로, 마치 협업 툴처럼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서로의 스케줄을 확인하고 중요한 일정과 정보를 놓치지 않도록 돕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커플 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맞춤형 알림, 캘린더 위젯 등 다양한 부가 기능들이 특징이다.

시그널링의 대표적인 기능 및 특징은 다음과 같다. ▲커플 일정 공유(각자의 일정을 쉽게 추가하고 공유할 수 있어, 두 사람이 동시에 일정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월경 캘린더 기능(일정 캘린더 위에서 여성 사용자들의 월경주기를 함께 기록, 예측, 공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상대의 상태를 쉽게 파악하면서 다양한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캘린더 위젯(홈 화면에서 바로 커플의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위젯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상대의 계획을 쉽게 확인하고, 중요한 약속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 ▲채팅 및 메모 기능(일정과 관련된 한줄 메모를 남기고,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할 수 있다. 약속 장소나 준비물 등 세부 사항을 간편하게 조율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심플하고 직관적인 UI/UX(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디자인으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베스펙스에 따르면 시그널링의 주 이용자는 20~30대 커플이다. 최근 사용자 리뷰에서는 "앱 덕분에 연인과의 소통과 만남이 더 원활해졌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많아,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앱 스토어 평점은 4.9점(5점 만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유저 리텐션도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50%에 달한다.

정주원 베스펙스 이사는 “앞으로도 더 많은 사용자들이 일상 속에서 소중한 사람과의 소통과 관계를 강화하는 데 효율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꾸준히 앱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시그널링은 커플 간 필요한 가임기, 월경기 정보 공유부터 시작해 헬스케어 및 펨테크 산업과도 결합하면서 전 세계 사용자들이 자연스럽게 더 건강하고 행복한 관계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기여할 것” 이라고 전했다.

베스펙스는 올해 하반기 중 북미 및 일본 시작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지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그널링은 현재 안드로이드 및 iOS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iOS 앱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스펙스는 향후 프리미엄 기능을 추가한 유료 구독 모델 출시와 함께 사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기능 개선과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초기투자AC협회, 글로벌 엔젤투자 국제기구 WBAF와 협약 갱신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이하 협회)는 바레인의 수도 마나마에서 열린 2024 WBAF Global Congress에서 WBAF(World Business Angels Investment Forum)와 글로벌 파트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스노우플레이크,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 전용 커넥터 출시

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개최된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Microsoft Power...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