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박스, 스타트업과 투자자 연결하는 ‘ZUZU 피칭데이’ 시작

스타트업 주주 관리 서비스를 운영하는 코드박스는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ZUZU 피칭데이'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들이 주요 투자사에 비즈니스를 소개하고 투자 유치를 모색할 수 있는 IR 피칭 자리다.

코드박스에 따르면 ZUZU 피칭데이는 주요 투자사와 직접 소통할 기회를 제공, 스타트업들이 비즈니스를 소개하고 실질적인 투자 유치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IR 피칭 행사다. 복수의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 심사역이 참여한 가운데 IR 피칭이 진행되며, 질의응답을 통해 투자 관련 심도 깊은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코드박스 측은 “이 프로그램은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 정보 격차를 줄이고, 투자 생태계의 연결 강화를 원하는 ZUZU 이용자들의 요구에 의해 만들어졌다”며 “현재 ZUZU에는 8700여 곳 이상의 스타트업이 가입돼 있으며, 투자 포트폴리오 관리를 위해 ZUZU를 사용하는 투자심사역도 300명 이상”이라고 설명했다.

ZUZU 피칭데이는 오는 31일 첫 행사를 시작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열린다. 10월 행사에는 DSC인베스트먼트,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벤처스, TBT,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SV인베스트먼트 등 여러 투자사가 참여한다. 화차별 다양한 주제를 설정, 벤처캐피탈과 스타트업이 폭넓게 참여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ZUZU 웹사이트의 '혜택' 페이지에서 행사 일정과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피칭데이에 신청한 기업은 ZUZU의 '투자자 매칭' 서비스에 등록되며, 180여 개의 주요 투자사 네트워크에 자동 노출된다. 피칭 기회를 놓치더라도,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투자자에게 노출되고 추가적인 투자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코드박스 관계자는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이 주요 투자사와 연결되고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스타트업과 투자사 간 견고한 연결고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수학비서, 27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월간 실적 4억 돌파

교육 플랫폼 스타트업 포스트매스는 최근 총 27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시리즈 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더인벤션랩, 신용보증기금 등이...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기후기술 특강 진행

카카오임팩트와 임팩트 벤처캐피탈 소풍벤처스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대학 기후기술 특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임팩트와 소풍벤처스는 기후테크 인재 발굴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인터뷰] 윤거성 펄스애드 대표 “셀러의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설립 직후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 선정, 이어진 CJ ENM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팁스 선정 등이 모두 지난 몇 개월 사이에 펄스애드가 이뤄낸 일들이다.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펄스애드의 전략과 무기, 다가오는 새해의 계획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DMI 2025)’에서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과 브랜드의 채널 전략 변화’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윤거성 대표를 만나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고스트패스, CES 2025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 수상... 글로벌 결제 혁신 시작

고스트패스는 CES 2025에서 ‘온디바이스 생체인증 결제솔루션’으로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기술은 생체정보의 보안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해 생체인증 결제시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