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 관리 서비스 ‘ZUZU’ 운영사 코드박스가 IBK기업은행과 경영지원 상품 서비스 연동 및 혁신 서비스 개발 등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 진행된 MOU를 통해 IBK기업은행의 기업뱅킹고객은 간단한 연동 절차를 거쳐서 ZUZU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ZUZU는 비상장 기업들의 주주명부 및 스톡옵션 관리와 주주총회·이사회 업무를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IBK기업은행을 통해 ZUZU를 처음 사용하는 고객에게는 코드박스가 최대 35만 원 상당의 서비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코드박스 측은 “IBK기업은행은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들과 제휴를 통해 고객의 업무에 필요한 경영지원 상품 서비스를 엄선하여 제공하고 있다”며 “기존에 탑재 된 경리나라에 이어서, 이번 협약을 통해 ZUZU 서비스가 새롭게 연동된다”고 설명했다.
서광열 코드박스 대표는 “비상장기업 증권 관리 분야 전문기업인 ZUZU가 IBK기업은행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IBK기업은행을 사용하는 비상장 기업들이 주주 관리와 법인 운영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드박스의 ZUZU(전 주주 리걸)는 2020년 6월 출시 이후 4500개가 넘는 기업들이 채택하는 등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