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하우스, TED와 독점 파트너십 "유명 연사와 대화 나눌 수 있게 됐다"

음성 기반 소셜 플랫폼 클럽하우스(Clubhouse)는 비영리 재단인 TED와 협업해 독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클럽하우스는 대중 강연으로 유명한 TED의 첫 음성 기반 소셜 파트너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TED의 연사들은 클럽하우스에서 글로벌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강연할 수 있게 됐다.

TED는 7월 12일 월요일부터 공식 클럽하우스 클럽을 통해 일련의 토론방을 주최할 예정이다.

TED는 뉴욕타임즈의 베스트셀러 작가인 A.J.제이콥스(A.J. Jacobs)와 크리에이티브 전략가이자 유명 클럽하우스 크리에이터인 미어 해리스(Mir Harris)가 매주 진행하는 'Thank Your Ass Off'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클럽하우스 + TED'의 첫 프로그램은 "우리 삶의 알려지지 않은 영웅들에게 감사"

프로그램은 제이콥스가 TED 강연과 책을 통해 공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진행되며, 저명한 게스트들과 클럽하우스 커뮤니티를 초대해 "우리 삶의 알려지지 않은 영웅들에게 감사"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향후 열릴 클럽하우스 방은 수 주일 내 발표될 예정이다.

켈리 스퇴첼(Kelly Stoetzel) 클럽하우스 사고 리더십(Thought Leadership) 프로그램 총괄인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TED의 연사들이 클럽하우스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수백만 명의 글로벌 크리에이터와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카를라 자노니(Carla Zanoni) TED 오디언스 개발 디렉터는 “TED의 목표는 아이디어를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통을 조성하는 것”이라며 “사람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서로 주고 받고 토론할 때 진정한 영향력이 발생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협력을 통해 클럽하우스의 글로벌 커뮤니티가 TED 연사들과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석대건 기자

daegeon@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네이트Q 설문, 국민 절반의 2025년 새해 소원은 ‘경제적 여유’

2024년 한 해 동안 이어진 경기 침체와 사회적 혼란은 국민들에게 적잖은 어려움으로 다가온 듯하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시사 Poll 서비스 ‘네이트Q’는 26일...

넷플릭스-SBS 손잡았다...국내 OTT 시장 '무한경쟁' 시대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이 글로벌 공룡 넷플릭스와 지상파 방송사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쿠팡플레이의 급성장으로 판도가 요동치고 있다.

팀뷰어가 전망하는 2025년 인공지능 발전 방향은?

이번 전망과 관련해 팀뷰어 측은 “AI가 주도하는 변화는 초기 징후를 보고 있지만 진정한 변화는 AI 기능들이 비즈니스 환경에 적용될 때 일어날 것”이라며 AI가 기술 지원을 위한 30초짜리 튜토리얼 비디오를 생성한다거나 교육을 위한 시각적 시뮬레이션을 만드는 등의 방식을 언급했다.  

딥엘이 전하는 2025년 주목해야 할 AI 트렌드… “맞춤형 전문 AI 솔루션의 시대가 온다”

딥엘의 주요 임원들은 내년에 AI가 단순한 툴을 넘어 협업하는 동료로 발전할 것으로 내다보며, 특정 분야에 전문성을 띤 맞춤형 AI 솔루션이 핵심 키워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금부터 딥엘 전문가들이 전하는 예측하는 2025년 AI 트렌드를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