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링커즈의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종합 포털 ‘글로우’, 팁스 선정

테크 스타트업 클링커즈는 자사가 개발한 외국인 근로자 대상 종합 포털 서비스 ‘글로우’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2024년 기술 창업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테크 스타트업 클링커즈는 자사가 개발한 외국인 근로자 대상 종합 포털 서비스 ‘글로우’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2024년 기술 창업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클링커즈는 이번 선정으로 최대 5억 원의 R&D 자금을 지원받아 기술 개발과 서비스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클링커즈 측은 “이번 선정은 한국투자 액셀러레이터의 투자와 추천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이는 글로우의 시장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클링커즈에 따르면 '글로우'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낯선 환경에서 자립적이고 안정적인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다국어 기반 종합 포털이다. 외국인 근로자들이 언어 장벽, 행정 절차의 복잡성, 금융 서비스 접근성 부족 등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탄생했다. 사용자는 글로우를 통해 환율 비교, 행정 및 생활 가이드, 온오프라인 커뮤니티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한곳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글로우는 다국어 기반으로 외국인 근로자들이 정보 접근성과 금융 서비스 경험을 혁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서비스는 환율 비교 및 송금 중개, 대출 및 보험 상품 추천을 통해 경제적 안정성을 지원하며,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근로자 간 네트워킹과 정보 공유를 활성화하고 있다.

이번 팁스 선정으로 클링커즈는 AI 기반 다국어 데이터 분석 기술과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글로우는 한국을 넘어 홍콩, 싱가포르 등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도모하며, 외국인 근로자 서비스 글로벌 PMF(Product-Market Fit)를 빠르게 확인한다는 방침이다.

클링커즈 관계자는 “다국어 기반 정보와 금융, 행정,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합 제공함으로써 외국인 근로자가 낯선 환경에서도 자립적이고 안정적인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며 “클링커즈는 글로벌 외국인 근로자 서비스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혁신의숲, 스타트업 투자 흐름 담은 ‘2024 혁신의숲 투자결산 리포트’ 발표

스타트업 성장 분석 플랫폼 ‘혁신의숲’은 8일 ‘2024 투자결산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는 혁신의숲이 보유한 자체 데이터를 통해 작년 한 해...

서울대기술지주, 2024년 투자 성과 발표…대표 포트폴리오 리벨리온 유니콘 등극

서울대기술지주는 8일 대표 포트폴리오 기업인 리벨리온(Rebellions)이 대한민국 최초의 AI 반도체 유니콘으로 등극한 것을 포함 2024년 성과를 발표했다. 서울대기술지주는 글로벌 경제...

키뮤스튜디오, 하나금융투자의 ESG 펀드 통해 투자 유치

콘텐츠로 발달장애인과 세상의 경계를 허무는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는 하나금융투자의 ‘하나 ESG 더블임팩트 매칭펀드’를 통해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하나 ESG...

2025년 스타트업이 직면한 현실은 ’혹한기’넘어 ‘빙하기’…위기 속에 기회는?

2025년은 지난해에 이어 생성형 AI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 지속적인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단 전제 조건은 기술력도 중요 하지만 기술을 서비스에 접목해 ‘돈’을 만들어 내는 성과가 뒷받침 돼야 한다는 점이다. 그런 측면에서 생성형 AI 기술 기반 AI 에이전트 서비스가 특히 주목을 받고 있다. 또 그간 모바일, 노트북 기반 디지털 서비스로만 국한 됐던 AI 기술이 물리적인 현실세계에 적용되는 자율주행을 비롯해 휴머노이드(로봇)을 통한 공간지능으로 구현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