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뮤스튜디오, 티머니복지재단과 함께 ‘원더풀한 원더랜드’ 전시 개최

키뮤스튜디오는 티머니복지재단과 함께 ‘원더풀한 원더랜드’ 전시를 개최했다.

콘텐츠로 세상의 경계를 허무는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는 티머니복지재단과 함께 ‘원더풀한 원더랜드’ 전시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티머니복지재단과 키뮤스튜디오가 지난해 8월의 ‘모두를 위한 모든 길’ 특별전 이후 9개월만에 다시 함께하는 것으로 오는 2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동문 팝업스토어에서 진행된다.

키뮤스튜디오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어린이, 영유아 동반자, 임산부, 고령자, 장애인 등 교통약자에 속하는 모든사람을 배려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전시 작품의 다양한 동화 속 캐릭터들을 통해 다양성에 대한 존중과 사랑을 표현했다.

키뮤스튜디오는 아트시그니처 10점을 비롯해 ‘원더풀한 원더랜드’만을 위한 특별 작품 14점을 전시한다. 어르신을 태우고 날아가는 유니콘, 시각장애를 가진 친구와 함께 걸어가는 피터팬, 원더랜드를 순찰하며 불편한 분들이 없는지 살펴보는 카드 병정, 휠체어를 탄 사자와 나무로 만들어져 앞을 보지 못하는 피노키오 같은 동화 속 캐릭터를 특별한 디자이너의 감성으로 작품속에 담았다.

키뮤스튜디오의 오리지널 아트시그니처 작품으로는 <뉴욕이 살아있다>, <조심해>, <달콤한 거리>, <마이피자바이크>, <피기 드림>, <응답하라 2000>, <킹 불도그>, <스네이 킹>, <팬시 타이거>, <빅토리 마우스>이 있다.

방문객들은 전시 관람 뿐만 아니라 인증샷, 설문조사, 브루마블 같은 다양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를 통해 얻은 황금열쇠는 굿즈 샵에서 특별 제작된 손수건, 양말, 엽서 등 3종세트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황금열쇠를 든 커다란 토끼, 브루마블 게임판과 체스 말 등의 거대한 조형물 관람존과 포토존을 구성해 전시의 재미를 더했다.

남장원 키뮤스튜디오 대표는 “티머니복지재단과 올해도 교통약자 배려 문화 확산을 위한 메시지를 담은 작품들을 함께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특별한 디자이너들의 감성이 녹아든 동화 속 캐릭터들과 작품이 교통약자들을 위한 사회적인 공감대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전시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에어브릿지, ‘카카오 오디언스 싱크’ 신규 지원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은 자사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가 카카오 오디언스 연동을 새롭게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에이비일팔공에...

마이프차, 카카오•메타•당근•잡코리아 모인 ‘2024 프랜차이즈 마케팅 써밋’ 성공적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는 한국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프랜차이즈 본사의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2024 프랜차이즈 마케팅 써밋(Franchise Marketing Summit)'을 성료했다고 13일...

[마루에서 만난 사람] 황영진 하이퍼마인드 대표 “텍스트로 3D 모션그래픽을 제작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하이퍼마인드가 취하는 전략을 자세히 살펴보면 테크와 크리에이티브라는 콘텐츠 제작의 밸류체인이 구축하는 듯하다. 앞서 언급했듯 초기 스타트업으로서는 드문 행보가 아닐 수 없다. 알고 보니 하이퍼마인드를 창업한 황영진 대표는 이미 오래전부터 몇 번의 창업과 기업 최고사업책임자(COO)를 거친 연쇄 창업가였다. 황 대표가 이처럼 속도감 있는 스케일업 전략을 구사하는 데는 온라인 K-댄스 교육 전문 플랫폼 개발, 3D, 블록체인 등 다양한 분야를 두루 섭렵한 그간의 경험이 반영된 것이다. 

포티투마루,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서 생성AI 기반 GovTech AI 선보여

생성형 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가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서 생성AI 기반 GovTech AI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