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뮤스튜디오, 2024 대한민국 브랜드가치평가 1위 수상

키뮤스튜디오 제공 아트시그니처_I AM BECAUSE WE ARE

콘텐츠로 발달장애인과 세상의 경계를 허무는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는 한국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한 ‘2024 대한민국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평가’는 브랜드의 선호도 및 인지력 조사, 구입가능 여부,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 서비스 및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소비자 선호지수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출한 각 분야별 우수 기업의 브랜드 중에서 한국인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키뮤스튜디오는 디자인에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인들을 발굴하고 교육해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과 협력해 독특한 아트워크를 제작하는 소셜스타트업으로 ‘아트시그니처’, 디자인 굿즈 등 사회적 가치를 담은 다양한 디자인 창작물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키뮤스튜디오의 콘텐츠들은 난민, 유기동물, 환경, 정신건강 등 다양한 사회적 주제를 다루고, 이들 주제들에 대한 공감과 인식을 높인다. 또한 삼성전자, KB국민카드, 티머니복지재단, 아모레퍼시픽 등 국내외 유수 기업의 ESG 파트너로서, 기업과 발달장애인 디자이너들의 협업을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있다.

이 외에도 키뮤스튜디오는 B2B프로그램인 ‘키뮤 브릿지’ 사업을 통해 기업과 발달장애인 디자이너를 연결해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일할 수 있는 고용 생태계도 구축해 나아가고 있다.

키뮤스튜디오 측은 “키뮤브릿지는 발달장애인 디자이너에게는 양질의 일자리와 자립의 기회를, 기업에게는 장애인 의무고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사회공헌측면에서 기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기업들은 고용된 발달장애인 디자이너과 협업하면서 이들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사내 배포 배경화면 콘텐츠, 웰컴 키트, 달력을 만드는 등 활발히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장애인 고용부담금을 감면 받는 등의 혜택도 얻고 있다.

남장원 키뮤스튜디오 대표는 "이번 브랜드 가치평가 1위라는 성과는 지난 15년간 키뮤가 함께 해 온 특별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키뮤스튜디오의 색깔을 가진 특별한 디자인 콘텐츠들이 대중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씨엔티테크, 팁스 선정 연간 79건 돌파…‘업계 연간 최다 기록 경신’

투자 시장의 침체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수익 창출에 시간이 소요되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에 대한 집중 지원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특히...

서울테크노파크, 서울시 중소·중견기업 ESG 확산 로드맵 발표

서울테크노파크(이하 서울TP)는 23일 서울지역 중소·중견기업의 ESG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ESG 확산 로드맵을 발표했다. 3단계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기업들의 ESG 경영...

스파크랩, AI 친환경 건설 솔루션 '제스트'에 프리시드 투자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은 AI 기반 친환경 건설 솔루션 기업 제스트에 프리시드 투자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스파크랩에 따르면 올해 설립된 제스트는...

헬로유니콘, 스타트업 대상 연말정산 이벤트 진행 중... 3일만에 732개사 참여

스타트업 연구 행정 백오피스 서비스 기업 헬로유니콘은 ‘2024 스타트업 연말 정산 이벤트’ 3일 만에 732개 기업의 참여를 이끌어냈다고 20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