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뮤스튜디오, 2024 대한민국 브랜드가치평가 1위 수상

키뮤스튜디오 제공 아트시그니처_I AM BECAUSE WE ARE

콘텐츠로 발달장애인과 세상의 경계를 허무는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는 한국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한 ‘2024 대한민국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평가’는 브랜드의 선호도 및 인지력 조사, 구입가능 여부,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 서비스 및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소비자 선호지수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출한 각 분야별 우수 기업의 브랜드 중에서 한국인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키뮤스튜디오는 디자인에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인들을 발굴하고 교육해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과 협력해 독특한 아트워크를 제작하는 소셜스타트업으로 ‘아트시그니처’, 디자인 굿즈 등 사회적 가치를 담은 다양한 디자인 창작물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키뮤스튜디오의 콘텐츠들은 난민, 유기동물, 환경, 정신건강 등 다양한 사회적 주제를 다루고, 이들 주제들에 대한 공감과 인식을 높인다. 또한 삼성전자, KB국민카드, 티머니복지재단, 아모레퍼시픽 등 국내외 유수 기업의 ESG 파트너로서, 기업과 발달장애인 디자이너들의 협업을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있다.

이 외에도 키뮤스튜디오는 B2B프로그램인 ‘키뮤 브릿지’ 사업을 통해 기업과 발달장애인 디자이너를 연결해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일할 수 있는 고용 생태계도 구축해 나아가고 있다.

키뮤스튜디오 측은 “키뮤브릿지는 발달장애인 디자이너에게는 양질의 일자리와 자립의 기회를, 기업에게는 장애인 의무고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사회공헌측면에서 기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기업들은 고용된 발달장애인 디자이너과 협업하면서 이들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사내 배포 배경화면 콘텐츠, 웰컴 키트, 달력을 만드는 등 활발히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장애인 고용부담금을 감면 받는 등의 혜택도 얻고 있다.

남장원 키뮤스튜디오 대표는 "이번 브랜드 가치평가 1위라는 성과는 지난 15년간 키뮤가 함께 해 온 특별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키뮤스튜디오의 색깔을 가진 특별한 디자인 콘텐츠들이 대중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수학비서, 27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월간 실적 4억 돌파

교육 플랫폼 스타트업 포스트매스는 최근 총 27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시리즈 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더인벤션랩, 신용보증기금 등이...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기후기술 특강 진행

카카오임팩트와 임팩트 벤처캐피탈 소풍벤처스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대학 기후기술 특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임팩트와 소풍벤처스는 기후테크 인재 발굴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인터뷰] 윤거성 펄스애드 대표 “셀러의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설립 직후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 선정, 이어진 CJ ENM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팁스 선정 등이 모두 지난 몇 개월 사이에 펄스애드가 이뤄낸 일들이다.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펄스애드의 전략과 무기, 다가오는 새해의 계획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DMI 2025)’에서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과 브랜드의 채널 전략 변화’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윤거성 대표를 만나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고스트패스, CES 2025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 수상... 글로벌 결제 혁신 시작

고스트패스는 CES 2025에서 ‘온디바이스 생체인증 결제솔루션’으로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기술은 생체정보의 보안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해 생체인증 결제시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