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플랫폼 타다가 예약 서비스를 확장해 타다를 원하는 날짜에 필요한 만큼 시간 단위로 대절할 수 있는 ‘시간 단위 빌리기’ 서비스를 본격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타다에 따르면 ‘시간 단위 빌리기’는 비즈니스 미팅이나 출장, 여행 등 장시간 여러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이용자들이 타다 앱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승합차 기반의 ‘타다 넥스트’와 준고급 블랙 세단의 고급택시 ‘타다 플러스’ 중 이용자 니즈에 따라 선택해 탑승할 수 있다.
대절은 1시간 단위로 예약할 수 있으며, 최소 1시간에서 최대 16시간까지 가능하다. 예약 시, 출발지와 경유지, 목적지를 미리 입력할 수 있고, 경유지는 최대 5곳까지 설정할 수 있다. 예약은 최소 1시간 이후부터 최대 2주 후의 일정까지 예약할 수 있다.
또한 탑승 인원부터 수화물 적재 여부와 종류 등 사전 정보를 입력할 수 있어 더 체계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예약자와 탑승자가 다른 경우, 탑승자의 이름과 연락처 정보를 입력해 대신 예약해주는 것도 가능하다.
타다 측은 “한 번에 10건씩, 총 30건까지 예약을 미리 생성할 수 있어 출퇴근이나 아이들 등하교, 등원 등 정해진 시간에 반복적으로 이동해야 하는 경우에 유용하다”며 ”모든 예약 서비스는 출발지 기준으로 서울, 김포공항, 인천공항, 광명시, 위례신도시에서 이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타다는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하고 드라이버의 사전 수요를 확보하기 위해 ▲멀티 호출 ▲대신 불러주기 등 다양한 호출 서비스도 이달 내 추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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