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뱅크, 스마트테크 코리아서 ‘전문가 매칭’ 솔루션 선보여

'제11회 스마트테크 코리아' 참관객이 탤런트뱅크 부스에서 비즈니스디렉터(BD)에게 가입 상담을 받고 있다. (사진=탤런트뱅크)

기업·전문가 매칭 플랫폼 탤런트뱅크는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1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에서 참가 기업과 관련 전문가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자사 프로젝트 매칭 솔루션을 소개했다고 9일 밝혔다.

인공지능, 스마트 제조, 로봇, 클라우드, 디지털 유통 등 첨단 분야의 혁신을 이끄는 탤런트뱅크는 2020년 12월 평생교육기업 휴넷에서 분사한 독립 법인으로, 기업과 전문가를 필요한 순간에 필요한 만큼 연결하는 신(新)고용 플랫폼을 제공한다.

지난해 12월 6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으며, 올 6월 기준 가입 전문가 1만 5000명을 확보하며 ‘긱 이코노미(Gig Economy)’ 생태계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탤런트뱅크는 전시회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의뢰 접수 및 맞춤형 전문가 매칭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부스 방문객 대상으로는 현장 가입 프로그램을 운영해 탤런트뱅크의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탤런트뱅크 관계자는 "각기 다른 전문 분야에서 검증된 1만 5000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모인 탤런트뱅크는 기업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와 체계적인 전문가 검증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수천 건의 프로젝트 매칭 성공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며 "재의뢰율이 60%에 달할 정도로 기업들의 비즈니스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변화의 속도가 빠른 디지털 산업 분야는 채용보다 프로젝트 단위의 탄력적 인재 매칭이 효과적”이라며 “기업과 전문가 모두 탤런트뱅크와 함께 디지털 시대를 이끄는 키 플레이어로 동반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테크 코리아’는 디지털 시대 핵심인 미래 융복합 기술 역량을 가진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 비즈니스 테크 전시회다. 올해 전시회는 △스마트테크 쇼 △인공지능·빅데이터 쇼 △디지털 유통 대전 △메타버스 쇼 △로보테크 쇼 등 총 5개 부문으로 구성돼 부문별 신기술과 대표 기업을 만날 수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마루에서 만난 사람] 김연석 제틱에이아이 대표 “AI 기업을 위한 원스톱 온디바이스 AI 전환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멜란지는 현재 베타 버전 단계에서도 전 세계에 보급된 모바일 NPU의 80%에 적용 가능한 수준이다. 향후에는 아직 지원되지 않은 나머지 20%를 채워 나가는 것이 목표다. 궁극에는 NPU가 적용된 세상의 모든 기기에서 동작하는 온디바이스 AI 서비스를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김 대표는 그 시점을 언급하며 ‘공존하는 생태계’에 대한 구상을 털어놨다.

국내 3분기 스마트폰 시장 '역성장'..."AI폰 시대 개막 전망"

2024년 3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 출하량 312만대 기록, 전년비 10.7% 감소. AI 스마트폰 수요 증가 추세, 2025년 GenAI 스마트폰 1000만대 돌파 전망. 5G 점유율 94.7% 최고치 달성.

AI 스타트업 달파, 컴업 2024서 맞춤 AI 추천 선보여

기업 맞춤형 ‘AI 다이소’를 추구하는 AI 스타트업 달파는 '컴업(COMEUP) 2024' 행사에서 성공적인 부스 운영을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이틀...

경기 침체 속 신년 운세에 대한 관심 증가…10~11월 방문자 수 전년 대비 20% 상승

다가오는 2025년 새해를 앞두고 경기 불황과 사회적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많은 이들이 신년운세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새로운 한 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