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네트워크 플랫폼 탤런트뱅크는 웰로와 ‘전문가 네트워크 활용 및 신규 B2B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탤런트뱅크에 따르면 이번 MOU는 탤런트뱅크의 방대한 전문가 네트워크와 웰로의 디지털전환(DX) 솔루션 역량을 연계해 다양한 공동 사업 및 마케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 구로구 휴넷캠퍼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김민균 탤런트뱅크 대표, 김유리안나 웰로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탤런트뱅크는 1만 8000명의 검증된 전문가 풀을 바탕으로 자문·긱·강의·인재추천 등 기업 고객에 필요한 형태로 전문가를 제공하는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ENS, Expert Network Service) 기업이다. AI 기반 거브테크(Gov-Tech) 기업 웰로는 B2B SaaS 웰로비즈를 운영하며 개별 기업 생애주기에 최적화된 정책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 연동 기반 신규 B2B 서비스 개발 및 상용화 △기업 고객 대상 마케팅 및 세일즈 △신규 비즈니스 기회 창출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탤런트뱅크 관계자는 “웰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 고객에 더욱 고도화된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 및 AI 기반 혁신 솔루션이 만들어질 것”이라며 “탤런트뱅크 전문가들에게도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