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전문가 매칭 플랫폼 탤런트뱅크는 서울 휴넷캠퍼스에서 진행한 ‘전문가 홈커밍데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업·전문가 매칭 플랫폼 ‘탤런트뱅크’는 경영전략·신사업·인사·재무·IT·디자인 등 비즈니스 영역별 전문 역량을 갖춘 1만 6000명의 검증된 전문가가 활동하고 있다. 탤런트뱅크에 전문가로 가입하면 5000여 개에 달하는 기업 고객의 프로젝트 의뢰 분야에 따라 인공지능(AI) 매칭으로 맞춤형 프로젝트를 손쉽게 받아볼 수 있다.
지난 9일 진행된 탤런트뱅크의 전문가 홈커밍데이는 탤런트뱅크에서 활약하고 있는 인증 우수 전문가를 초청해 사업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 간 네트워크 형성 및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공장환 탤런트뱅크 대표를 비롯해 인증 우수 전문가 50명이 참석했다. 홈커밍데이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각자 주요 경력 및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공 대표는 탤런트뱅크의 사업 비전을 선포하며, 전문가들과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공 대표는 “탤런트뱅크는 사람과 일을 연결함에 있어서 고용 형태가 아닌 '해결할 문제'에 초점을 맞추는 것에서 시작했다"며 "앞으로 전문가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 솔루션 시장은 매우 의미 있는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탤런트뱅크 전문가님들께서 더 나은 경제적 이익을 얻고, 보람과 성취감도 느낄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날 2부 행사로 이달 내 정식 출시를 앞둔 국내 최초 온라인 비즈니스 자문 서비스 ‘원포인T’를 소개하는 자리가 이어졌다. ‘원포인T’는 온라인으로 검증된 전문가를 만나 단시간에 필요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얻을 수 있는 1대1 화상 자문 서비스다. 탤런트뱅크에 따르면 다양한 산업 키워드의 자문 상품 검색을 통해 맞춤형 전문가를 빠르게 서칭해 나만의 자문단을 꾸릴 수 있으며, 업계 최저 수준의 합리적인 비용으로 작은 규모의 기업들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이날 3부에서는 콘텐츠 분야 정부지원사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유일 전문가가 강연자로 나서 ‘프리랜서 전문가, 우리의 희로애락’을 주제로 탤런트뱅크를 접하게 된 계기, 탤런트뱅크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이유 등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유일 탤런트뱅크 전문가는 “은퇴를 고민할 때까지만 해도 전문가로 제2의 삶을 시작하게 될 것으로 생각하지 못했다”며 "콘텐츠 전문가로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었던 것은 탤런트뱅크 덕분"이라고 말했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