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엔젤파트너스, 2023 데모데이 'TAP the PUZZLE' 개최

탭엔젤파트너스는 오는 31일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023 DEMO DAY: TAP the PUZZLE(이하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9일 탭엔젤파트너스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난 2018년 탭엔젤파트너스 출범 이래 처음 진행하는 자체 데모데이로, 각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 및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 7개사가 참여한다.

키노트 스피치 및 IR 피칭에 참여하는 7개사는 ▲엠오피(대표 최형일) - 세라믹 첨단 소재 개발 ▲시나몬랩(대표 신경용) - R&D기반 그린 바이오 개발 ▲서클플랫폼(대표 백민기) - 온라인 셀러 대상 마켓 데이터 분석 플랫폼 ▲스트리밍하우스(대표 신동훈) - 휴식과 일을 함께, 워케이션 전문 브랜드 ▲휴니버스글로벌(대표 이상헌) - PHIS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 디지털헬스케어 솔루션 ▲양드론기술(대표 황의철) - 해양 전문 드론 제조/운영 및 다목적 드론 운영 시스템 ▲메이저맵(대표 이중훈) - 직무 역량 데이터 기반 진로 설계 솔루션 등이다.

특히 키노트 스피치를 맡아 주목받는 엠오피는 나노마이크로 가공 기술을 기반으로 재료에 기능성을 부여하는 최첨단 세라믹 소재 솔루션 개발 기업이다. 이차전지 원소재와 바이오 세라믹 소재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창업초기에 탭엔젤파트너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한 엠오피는 이후에도 탭엔젤파트너스로부터 사내 CFO를 파견하는 등 스케일업을 위한 밀착 지원을 받아왔다. 이를 통해 엠오피는 최근 시리즈B 투자유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고 내년도 기술특례 상장 준비에 돌입했다.

탭엔젤파트너스 측은 “이번 행사에 각 투자사 심사역 및 유관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라며 “스타트업 대표자와 투자사 간 활발한 네트워킹을 주선해 스타트업에게는 실질적인 투자유치 성과 제고의 기회를, 투자사 및 유관기관에게는 투자기업 발굴 및 오픈이노베이션 기회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탭엔젤파트너스는 데모데이 이후에도 ▲후속 IR 연계 ▲판로개척 ▲오픈이노베이션 연계 등을 통해 참여 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후속지원을 이어 나감과 더불어 향후 투자 및 오픈이노베이션의 협력 파트너 또한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박재현 탭엔젤파트너스 대표는 “‘Run for the crazy ones'라는 슬로건 아래 스타트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함께 달리는 동반 성장 모델을 추구해왔다”며 “앞으로도 국내 스타트업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전폭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탭엔젤파트너스는 자체 변호사, 변리사 및 공학 박사 등의 전문 역량에 기반해 업계 최고 수준의 스케일업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시드팁스 운영사로 선정되기도 한 탭엔젤파트너스는 이를 기반으로 보다 넓은 스펙트럼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 및 전략적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 팁스 및 딥테크 팁스 사업에서는 추천한 스타트업들이 모두 선정되는 결과를 이뤄 낸 바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앤틀러가 투자한 스타트업 ‘서울가옥’, TIPS 선정… 5억 R&D 자금 확보

주문형 철골주택 건축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서울가옥(Seoul Gaok)’은 10일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벤처캐피탈 앤틀러코리아 스타트업...

김영환 페이민트 대표 “이제 막 시작하려는 창업가들이 알아 두면 좋을 몇 가지 팁이라면…”

스타트업이 창업 이후 10년을 생존하기란 쉽지 않다.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생존확율은 10% 정도다. 김 대표는 “그 중 절반 이상이 법인만 유지되는 수준의 좀비 기업”이라며 실제 생존율은 5% 내외라는 박한 진단을 내렸다. 그렇다면 그런 희박한 성공 확률 임에도 불구하고 창업에 도전하는 창업가에게 필요한 덕목은 무엇일까? 김 대표는 “스타트업 대표는 내가 어떤 사람인가라는 답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며 첫 번째 덕목으로 ‘성실성’을 꼽았다.

웹소설 투고 플랫폼 ‘투고하다’ 운영사 에크네, 중기부 팁스 선정

웹소설 투고 플랫폼 '투고하다' 운영사 에크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에크네는 10년째 팁스...

뷰티 스타트업 본작, 25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프랑스 헤리티지 기반 프래그런스 브랜드 셀바티코(Selvatico)를 운영하는 본작은 25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유진자산운용, 아주IB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