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대한민국 금융소비자가 선택한 은행’ 등 아시안뱅커 선정 2개 부문 수상

토스뱅크는 아시안뱅커(The Asian Banker)가 주관한 Retail Finance Award 2024에서 ‘대한민국 금융소비자가 선택한 은행(Most Recommended Retail Bank in South Korea)’에 선정됐다. (사진=토스뱅크)

토스뱅크는 아시안뱅커(The Asian Banker)가 주관한 Retail Finance Award 2024에서 ‘대한민국 금융소비자가 선택한 은행(Most Recommended Retail Bank in South Korea)’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 외에도 토스뱅크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최고의 예금 상품(Best Deposit Product)’으로 꼽혔다.

아시안뱅커는 싱가포르에 설립된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 지역의 금융산업 관련 리서치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관이다. 매년 각 금융 부문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영역에서 최우수 금융사를 선정해 발표한다.

이번 심사 대상은 전세계 150개 이상의 금융기관으로, 토스뱅크는 대한민국 금융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에서 높은 퀄리티 평가를 받았다.

아시안뱅커 측은 “토스뱅크가 선보여 온 높은 수준의 서비스가 고객들에게서 인정받았다”며 “고객들의 이자 경험을 새롭게 해석하고 재편했다”고 평가했다.

그동안 토스뱅크는 지난 2021년 10월 출범 후 고객 관점에서의 혁신 상품, 고객 주권에 기여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선보여 왔다. 그 결과 2년 3개월 여 만에 토스뱅크는 900만 고객과 함께 성장하게 됐다.

아시안뱅커가 높게 평가한 토스뱅크의 시도는 고객들이 이자를 은행이 정한 날 받는, 공급자 중심의 경험 대신 매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경험의 혁신’이다. 실제 이번 수상 대상이 된 ‘먼저 이자받는 정기 예금’을 비롯해 ‘지금 이자 받기’, 매일 자동으로 일복리를 적용해주는 ‘나눠모으기 통장’ 등은 은행권 등 금융시장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그동안 토스뱅크가 고민하며 걸어온 길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해 나가며 금융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에어브릿지, ‘카카오 오디언스 싱크’ 신규 지원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은 자사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가 카카오 오디언스 연동을 새롭게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에이비일팔공에...

마이프차, 카카오•메타•당근•잡코리아 모인 ‘2024 프랜차이즈 마케팅 써밋’ 성공적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는 한국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프랜차이즈 본사의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2024 프랜차이즈 마케팅 써밋(Franchise Marketing Summit)'을 성료했다고 13일...

포티투마루,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서 생성AI 기반 GovTech AI 선보여

생성형 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가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서 생성AI 기반 GovTech AI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아하 커뮤니티, 토론 기능 '스파링'으로 트럼프 당선 예측… 여론조사보다 정확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제47대 대통령으로 선출된 가운데 아하 커뮤니티가 자체 토론 기능 ‘스파링’으로 도출된 예측 결과가 일부 여론조사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