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의 비대면 금융 상담 전문 계열사 토스씨엑스(Toss CX, Toss Customer Experience)가 고객 상담 직군인 ‘커스터머 히어로(Customer Hero)’의 신규 채용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토스씨엑스는 토스, 토스증권, 토스뱅크, 토스페이먼츠 등 토스 커뮤니티(전 계열사)의 전문적인 고객 상담을 위해 지난 2021년 설립됐다. 일반적으로 금융사들이 고객센터를 외주화해 운영하는 것과 달리 토스의 핵심 계열사 중 하나로 독립 법인화 되어 있는 점이 특징으로, 이달 현재 토스 커뮤니티 전체 인원 중 10% 이상인 약 250명이 토스씨엑스에 재직 중이다.
토스씨엑스는 올해 말까지 최대 100명의 ‘커스터머 히어로’를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 ‘커스터머 히어로’는 전문적인 금융 서비스 상담이 주요 업무지만, 24시간 전화 및 채팅으로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토스의 최전방 조직으로서 제품 개발 및 개선에도 참여한다.
토스씨엑스 내에서 다른 직군으로 커리어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도 열려 있다. 발생 가능한 고객 문의를 사전에 검토하고 대응하는 ‘리스크 매니저', 고객에게 발생할 수 있는 금융 피해를 사전에 감지하고 예방하는 ‘모니터링 에이전트', 상담 서비스 기획 및 개선을 담당하는 ‘프로덕트 매니저', 신규 입사자 온보딩이나 기존 입사자의 업무 보강, 품질 향상을 서포트하는 ‘트레이닝 코치' 직무 등이 대표적이다.
강희진 토스씨엑스 대표는 “토스씨엑스는 토스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의 상담 경험을 극대화하는 조직으로, 회사 이름에서부터 고객서비스, 고객 행복을 넘어 새로운 고객 경험으로 상담 업무를 확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핀테크 기반의 금융 상담 서비스에서 전문성을 쌓고, 토스 서비스의 개선과 발전에 직접 참여하며 커리어 확장의 기회를 잡고 싶은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고 전했다.
토스씨엑스 ‘커스터머 히어로’ 직무에는 경력과 학력, 성별의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 접수부터 채용까지는 평균적으로 2주 정도 소요된다. 자세한 사항은 토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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