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 '주식 모으기 서비스' 누적 이용자 10만명 돌파

토스증권은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주식 모으기' 서비스가 누적 이용자수 10만명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주식 모으기'는 적금과 적립식 펀드처럼 주기적으로 주식을 사모을 수 있는 서비스이며 토스증권 첫 화면 설정 메뉴나 개별 종목 설정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국내, 해외 종목 모두 투자 가능하며 투자 주기는 매일, 매주, 매월 원하는 시기로 정할 수 있다.

지정한 시기에 현재가보다 3% 높은 가격으로 자동 주문되고 해당 가격보다 낮은 금액 중 가장 유리한 가격으로 체결되는 방식이다. 해외주식의 경우 실시간 소수점 거래로 1000원 단위부터 투자할 수 있다. 투자 종목은 8월 현재 3578개에 이르며 이는 업계 최다 수준이라고 토스증권 측은 밝혔다.

올 3월 첫 선을 보인 이후 토스증권 '주식 모으기' 인기 상위 5개 종목은 테슬라, 애플, 스타벅스, 삼성전자, 코카콜라 순으로 나타났다. 이들 종목은 한 주당 가격이 비싸거나 각 업종을 대표하는 종목이란 공통점을 보였다. 해외종목 비중이 높은 점도 특징적이다.

토스증권 측은 “이는 미국 주식에 대한 높은 관심과 실시간 소수점 거래를 제공하는 토스증권 만의 특화된 서비스로 '주식 모으기'에서도 해외주식의 선호도가 뚜렷하다는 특징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토스증권에 따르면 연령별로는 20대부터 50대까지 투자 비중이 고르게 나타났다. 20대(27.3%), 30대(25.9%), 40대(27.7%), 50대 이상(19.1%)로 큰 차이가 없었다. 이는 인플레이션에 대응하고, 종잣돈을 마련하는데 적립식 투자에 대한 수요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적립식 형태의 주식 모으기는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고 주가 조정기에 주식 매입단가를 낮출 수 있는 효과도 있다"며 "특히 우량주에 장기투자하거나 안정적인 주식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 하다고 덧붙였다.

허우녕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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