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유튜브 채널 '머니그라피', 인기 시리즈 ‘B주류경제학’ 시즌 2 공개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자사 유튜브 채널 '머니그라피’에서 인기 시리즈 ‘B주류경제학’ 시즌2 첫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자사 유튜브 채널 '머니그라피’에서 인기 시리즈 ‘B주류경제학’ 시즌2 첫 에피소드를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토스에 따르면 머니그라피는 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룬다. 2021년 9월 주식 초보를 위한 ‘위기의 주주들'을 시작으로 음악 산업 대화 ‘머니코드’, 취향과 소비를 분석하는 ‘B주류경제학’ 등 다양한 시리즈를 선보여왔다.

최근에는 개설 2년 6개월 만에 구독자가 20만 명을 넘어섰다. 성장을 견인한 콘텐츠는 B주류경제학이다. B주류경제학은 소비자의 취향을 다룬다. 웹툰, 커피, 스니커즈 등 매 회차마다 한 가지 주제가 정해지며, 이재용 회계사와 함께 주제와 관련된 기업의 재무제표를 살펴본다. 또한 업계 전문가 등을 게스트로 초청해 콘텐츠 몰입도를 더욱 강화한다. 야구를 주제로 한 시즌2 첫 번째 에피소드는 9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B주류경제학의 연출이자 머니그라피 채널을 총괄하는 백순도 PD는 “시즌 1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시즌2에서는 야구를 비롯해 음악 페스티벌, 편의점 등 더욱 다양한 취향을 다룰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콘텐츠 팬덤을 강화해 기업 채널이 가진 한계를 뛰어넘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토스는 머니그라피 채널 외에도 기업과 서비스 소식을 전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도 운영 중이다. 최근 해당 채널에서는 쇼츠 형태로 토스 서비스를 소개하는 ‘큐레이터 T’와 시민들과 함께 돈 이야기를 나눠보는 ‘문제가 MONEY?’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티머니–리보, 시각장애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티머니는 시각장애인들의 이동 편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ESG 경영을 강화의 일환으로 리보와 ‘시각장애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제이오, 이수페타시스와 시너지로 글로벌 나노 소재 No.1 도약 기대

글로벌 탄소나노튜브(CNT) 전문 기업 제이오는 15일 선제적인 지배구조 개편으로 글로벌 나노 소재 No.1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제이오는 지난 8일...

토스, 3분기 연결 영업수익 5021억 원… 분기 최대 실적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3분기 연결 영업수익 5021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47.5% 성장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클라썸, 북미 최대 HRD 콘퍼런스 ‘데브런’ 참가…스킬 체험 큰 호응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은 북미 최대 규모의 HRD(인적자원개발) 콘퍼런스 ‘데브런’(DevLearn)’에 참가해 직무 세부 스킬을 기반으로 AI가 맞춤형으로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