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유튜브 채널 '머니그라피', 인기 시리즈 ‘B주류경제학’ 시즌 2 공개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자사 유튜브 채널 '머니그라피’에서 인기 시리즈 ‘B주류경제학’ 시즌2 첫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자사 유튜브 채널 '머니그라피’에서 인기 시리즈 ‘B주류경제학’ 시즌2 첫 에피소드를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토스에 따르면 머니그라피는 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룬다. 2021년 9월 주식 초보를 위한 ‘위기의 주주들'을 시작으로 음악 산업 대화 ‘머니코드’, 취향과 소비를 분석하는 ‘B주류경제학’ 등 다양한 시리즈를 선보여왔다.

최근에는 개설 2년 6개월 만에 구독자가 20만 명을 넘어섰다. 성장을 견인한 콘텐츠는 B주류경제학이다. B주류경제학은 소비자의 취향을 다룬다. 웹툰, 커피, 스니커즈 등 매 회차마다 한 가지 주제가 정해지며, 이재용 회계사와 함께 주제와 관련된 기업의 재무제표를 살펴본다. 또한 업계 전문가 등을 게스트로 초청해 콘텐츠 몰입도를 더욱 강화한다. 야구를 주제로 한 시즌2 첫 번째 에피소드는 9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B주류경제학의 연출이자 머니그라피 채널을 총괄하는 백순도 PD는 “시즌 1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시즌2에서는 야구를 비롯해 음악 페스티벌, 편의점 등 더욱 다양한 취향을 다룰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콘텐츠 팬덤을 강화해 기업 채널이 가진 한계를 뛰어넘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토스는 머니그라피 채널 외에도 기업과 서비스 소식을 전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도 운영 중이다. 최근 해당 채널에서는 쇼츠 형태로 토스 서비스를 소개하는 ‘큐레이터 T’와 시민들과 함께 돈 이야기를 나눠보는 ‘문제가 MONEY?’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국내 3분기 스마트폰 시장 '역성장'..."AI폰 시대 개막 전망"

2024년 3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 출하량 312만대 기록, 전년비 10.7% 감소. AI 스마트폰 수요 증가 추세, 2025년 GenAI 스마트폰 1000만대 돌파 전망. 5G 점유율 94.7% 최고치 달성.

경기 침체 속 신년 운세에 대한 관심 증가…10~11월 방문자 수 전년 대비 20% 상승

다가오는 2025년 새해를 앞두고 경기 불황과 사회적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많은 이들이 신년운세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새로운 한 해를...

풀필먼트 품고, 3년 연속 택배비 동결…‘2025년에도 택배비 인상 없다’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Poomgo)’는 올해 택배비 판가를 동결한데 이어, 2025년에도 택배비를 현행 유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품고는 3년 연속 택배비를 동결하게 됐다.

다쏘시스템, CES 2025에서 AI 기반 버추얼 트윈 ‘헬스케어와 웰니스의 미래’ 공개

다쏘시스템은 ‘CES 2025’에 참가해 가상 세계를 통해 사람들의 보다 개선되고 연장된 삶을 돕는 ‘헬스케어와 웰니스의 미래’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다쏘시스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