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한눈에 자동차 보험 찾아주는 ‘차 보험 비교하기’ 오픈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19일부터 토스 앱에서 자동차 보험료를 한눈에 비교하고 추천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토스에 따르면 신규 또는 갱신으로 자동차 보험 가입이 필요한 금융소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여러 보험회사의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다.

앞서 지난해 7월 금융위원회는 금융소비자와 보험회사 간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토스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바 있다.

토스는 ▲KB손해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DB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 등 다수의 보험회사와 제휴해 ‘차 보험 비교하기’ 서비스를 선보였다. 토스 이용자는 토스 앱 > 전체 탭 > ‘자동차’ 카테고리 > ‘차 보험 비교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기존에 자동차 보험 가입을 위해 비교하려면 여러 보험사 홈페이지를 일일이 방문 후 본인 인증, 차량정보 입력, 운전자범위 및 담보별 가입금액 설정 등 반복적인 절차를 각각 진행해야 했다.

반면에 토스 ‘차 보험 비교하기’ 서비스에서 한번만 입력하면 제휴된 모든 보험사의 보험료를 저렴한 순서 등 쉽게 비교하고 보험사 페이지로 바로 연결, 가입까지 진행할 수 있어 금융소비자 편익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토스에서 보험료를 비교해보기 위해서는 자동차 모델, 보험 시작일, 운전자 범위, 예상 주행 거리, 선할인 또는 후할인, 할인 특약, 안전운전습관 특약, 부속품, 보장내용 등을 선택해야 한다.

토스 관계자는 “서비스 오픈 초기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부족함 없는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제휴사를 분기 내 총 10개까지 늘려가며, 국민들의 ‘카 라이프’에 실질적으로 유익한 금융 혁신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스는 MAU(Monthly Active Users, 월별 활성 사용자) 1510만 이상을 기록 중이며, 하나의 앱에서 ▲차 보험료 조회 ▲차 보험 가입 ▲자동차 보험 갱신 알림 받기 ▲자동차 검사 예약 ▲차 시세 ▲내 차 팔기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클라썸, 북미 최대 HRD 콘퍼런스 ‘데브런’ 참가…스킬 체험 큰 호응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은 북미 최대 규모의 HRD(인적자원개발) 콘퍼런스 ‘데브런’(DevLearn)’에 참가해 직무 세부 스킬을 기반으로 AI가 맞춤형으로 성장...

클레온-아이스크림에듀, 대화형 디지털 휴먼을 활용한 AI 튜터 서비스 'AI 드림쌤' 출시

실시간 대화형 디지털 휴먼 클레온은 에듀테크 대표 기업 아이스크림에듀와 협력해 ‘아이스크림 홈런’에 실시간 대화형 디지털 휴먼 기술을 적용한 ‘AI 드림쌤’을...

배출권테크 후시파트너스, 온실가스 배출량 명세서 자동화 서비스 출시

후시파트너스는 할당기업과 목표관리제 기업을 대상으로 명세서 작성 및 제출을 지원하는 온실가스 배출량 명세서 자동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후시파트너스에 따르면...

비즈넵 환급, 누적 관리 환급액 7000억원 돌파

세무자동화 스타트업 지엔터프라이즈는 자사의 세금 환급 서비스 ‘비즈넵 환급’이 누적 관리 환급액 7,000억원을 돌파했으며, 누적 가입자 수는 164만명을 넘어섰다고 1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