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개발한 글쓰기 AI로 글 평가 및 피드백을 제공하는 투블럭에이아이는 16일부터 '키위런' 사이트에서 제16회 온라인 AI 글쓰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연말을 맞이해 수상자를 2배로 선정할 예정이다.
이날부터 오는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과 동일 연령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가 글을 작성하면 AI로부터 평가와 피드백을 받고, 이를 토대로 여러 번에 걸쳐 글을 수정한 뒤 최종 제출을 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제16회 대회의 주제는 '2024년 마무리'로, 세 가지 장르가 주어진다. 첫날인 16일에는 '2024년을 돌아보며 나에게 편지쓰기' 과제로 시작된다. 이어 18일에는 '2024년 제일 기억에 남는 일 일기 쓰기'를 주제로 한 과제가 시작된다. 이후 30일 금요일부터는 '2024년 계절별 주요 일정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 과제가 개최된다.
편지, 일기, 보고서라는 세 가지 장르 중 원하는 것을 골라 참여할 수 있으며, 세 가지 장르에 모두 참가하는 것도 허용된다. 대회 수상자는 오는 27일에 발표되며 수상자는 키위티 블로그, 키위런 블로그에 기재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키위런' 사이트에서 '글쓰기 대회 주최자' 선생님과 인증번호(1000-1000)를 입력해서 연결한 뒤, 과제를 받아 작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