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라이트코리아, 그린 웹툰 플랫폼 ‘펜타코믹스’ 뉴욕 코믹콘 2023에서 프리 런칭

트루라이트코리아가 론칭에 앞서 K-웹툰 플랫폼 펜타코믹스(Pentacomix)를 선보인 뉴욕코믹콘 2023 현장. (사진=트루라이트코리아)

웹툰 제작, 현지화 및 플랫폼 제작사 트루라이트코리아는 K-웹툰 플랫폼 펜타코믹스(Pentacomix)를 뉴욕코믹콘 2023에서 처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뉴욕 코믹콘 (New York Comic Con 2023)은 미국 동부 최대 규모의 엔터테인먼트 박람회이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게임 산업과 관련한 최대 이벤트 중 하나로, 팬들과 업계 종사자가 함께 모이는 문화 축제이다. 올해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센터(Jacob Javit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다.

오는 12월 1일 정식 런칭하는 펜타코믹스는 다양한 장르의 한국 웹툰을 해외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플랫폼으로 가족 친화적인 그린 플랫폼을 표방한다. 트루라이트코리아는 안드로이드용 앱 런칭을 시작으로 내년 iOS앱과 웹 플랫폼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트루라이트코리아 측은 “서비스는 스페인어로 시작되며, 미국, 캐나다, 멕시코, 아르헨티나, 칠레, 스페인 등 전세계 스페인어 국가에서 선보인다. 이후 타언어권으로도 확장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을 노릴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트루라이트코리아는 펜타코믹스 런칭에 앞서 뉴욕 코믹콘에서 관람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펜타코믹스를 홍보하고 런칭 예정 작품을 소개한다.

펜타코믹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소개될 ' 옷소매 붉은 끝동'

펜타코믹스는 내년 상반기까지 로맨스, 판타지, 액션, 무협 등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가 탄탄한 약 50여개의 한국 웹툰을 전세계 관객에게 선보인다. 대표작으로는 학산문화사의 <옷소매 붉은 끝동>, <묵향-다크레이디>, <리턴 서바이벌>, 이코믹스의 <붉고 푸른눈>, <미드나잇 파트너>, 미스터블루의 <전왕전기>, <태극무존>, (주)스튜디오니니의 <복수를 후원해 주세요>, <신화급 영웅들의 계승자>, 토리컴즈의 <죽기살기로>, <샤이닝>등이 있다.

한정윤 트루라이트코리아 대표는 “펜타코믹스는 한국 웹툰을 전세계 2위 언어로서 약 5억명이 모국어로 사용하는 스페인어로 번역해 전세계에 공급함으로 한국의 능력있는 웹툰 작가와 제작사들이 언어의 한계를 너머 해외 독자들과 만날 수 있는 가교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 대표는 업계 최고 퀄리티의 8개국어 웹툰 현지화가 가능한 트루라이트코리아의 경쟁력을 언급하며 “스페인어권 뿐만 아니라 아직 한국 웹툰이 적극적으로 진출하지 않은 시장에서도 웹툰이 대중문화의 한 축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AI 커머스 테크 기업 옴니어스, 가상 착장 AI 모델 ‘벨라-1.0 프리뷰’ 공개

AI 커머스 테크 기업 옴니어스는 의류 디테일 보존에 특화된 가상 의류 착장 AI 모델 ‘벨라-1.0 프리뷰(Vella-1.0 Preview)’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글로벌 혁신 허브로 주목 받는 싱가포르, 한국 스타트업이 제대로 활용하는 전략은?

수년 째 이어지고 있는 스타트업 투자 혹한기에 더해 고물가·고금리 부담이 더해지며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의 위기는 커지고 있다. 이에 정부는 최근 스타트업계 지원을 대폭 확대하고 모태펀드 출자를 스타트업코리아, 글로벌, M&A 등 핵심 출자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 투자에 집중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주목되는 변화 중 하나가 국외 창업 스타트업 지원이다. 이처럼 국외 창업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주목해야 할 해외 진출 전략은 무엇일까? 이에 대한 답을 최근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진행한 ‘아시아의 한국인’ 행사에서 찾아봤다.

삼쩜삼, 딜로이트 안진과 종합부동산세 환급 서비스 개시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Jobis&Villains)는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이하 딜로이트 안진)과 함께 ‘개인 납세자를 위한 종합부동산세 환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종합부동산세 서비스에서는...

제클린, ‘나우’ ‘야크마을’과 손잡고 친환경 베딩 제품 선보인다

기후테크 스타트업 제클린은 BYN블랙야크그룹의 친환경 어반 아웃도어 브랜드 ‘나우(nau)’, 제주 중문에 위치한 관광휴양단지 ‘야크마을’과 손잡고 개발한 친환경 베딩 제품을 선보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