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더 패스포드 데이터를 보니…’서울’ 글로벌 Z세대에게 인기 있는 도시 중 하나로 꼽혀

틴더는 패스포드 기능 내부 데이터 분석 결과 Z세대 이용자들이 패스포트 기능을 통해 가장 많이 방문한 도시 중 하나가 서울이라고 26일 밝혔다. (사진=틴더)

서울이 ‘2024 더 트래지스 어워드(2024 The Trazees)’에서 3년 연속 MZ세대가 가장 사랑하는 도시(Favorite Worldwide City)로 선정된 가운데, 글로벌 소셜 매칭 앱 틴더(Tinder)에서도 서울이 글로벌 Z세대에게 인기 있는 도시 중 하나로 나타났다.

틴더는 패스포드 기능 내부 데이터 분석 결과 Z세대 이용자들이 패스포트 기능을 통해 가장 많이 방문한 도시 중 하나가 서울이라고 26일 밝혔다.

틴더가 2024년 상반기 18~25세 틴더 이용자가 패스포트 기능을 이용해 방문한 도시 순위를 국가별로 살펴본 결과 , 일본 사용자들이 패스포트로 가장 많이 방문하는 도시 1위는 서울이었다. 또한 서울은 베트남과 태국에서 2위, 싱가포르에서 4위, 필리핀에서 6위 등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더 나아가, 미국에서도 서울이 7번째로 인기있는 패스포트 방문 도시인 것으로 나타났다.

틴더 패스포트는 이용자가 프로필 설정을 통해 도시별로 상대를 검색하거나 지도에 핀을 놓아 원하는 목적지에 있는 다른 사람들과 좋아요, 매칭, 채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현재 위치를 벗어나 다양한 국가와 도시의 새로운 사람과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행을 떠나기 전, 방문할 도시에서 현지 여행 메이트를 미리 찾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패스포트 기능은 전세계적으로 하루 평균 14만5000회 사용되며 휴가철인 6~8월과 12월~1월 사이에 사용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한국 사용자가 틴더 패스포트 기능을 통해 가장 많이 방문한 해외 도시는 1위 도쿄(일본), 2위 방콕(태국), 3위 오사카(일본), 4위 후쿠오카(일본)로 일본으로의 랜선 방문이 많았다. 뉴욕(미국), 로스앤젤레스(미국), 파리(프랑스)가 이어서 5, 6, 7위를 차지했다.

한편 2012년 출시된 틴더는 만남의 방식에 혁신을 일으키며 출시 2년 만에 10억 건의 매칭 수를 기록했다. 6억 3000만회 이상 다운로드돼 970억 건 이상의 매칭 수를 기록, 190개국에서 45개 이상의 언어로 매달 약 5000만명의 이용자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틴더의 올해 첫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모든 시작은 스와이프에서™’는 4개의 에피 어워드(Effie Awards)를 수상한 바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엔피, 카이스트와 ‘초개인화 XR앱’ 공동 연구 개발

XR(확장현실) 콘텐츠 전문기업 엔피(NP)는 카이스트 뇌인지과학과와 공동 연구로 ‘XR 명상 앱’을 개발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엔피에 따르면 ‘XR 명상 앱’은...

플라이북, 2024년 독서 트렌드…2024년 회원들이 가장 사랑한 작가는 ‘한강’

책을 중심으로 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플라이북은 10일 자사 회원 데이터를 기반으로2024년 독서 트렌드를 공개했다. 플라이북에 따르면 회원들은 총 200만권의...

리멤버, 누적 스카웃 제안 800만건 돌파

리멤버는 자사 플랫폼을 통한 경력직 스카웃 제안 수가 최근 800만건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직접 검색하고 입사를...

실비아헬스, 인지검사 키오스크 강원도서 본격 실증

인지 건강 전문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실비아헬스는 강원테크노파크 실증사업에 선정돼 강원 내륙 지역 6곳에 인지검사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