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호스트 운영사 바카티오, 60억원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파인호스트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바카티오는 6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파인호스트는 숙박업주가 플랫폼없이 SNS에서 직거래할 수 있도록 돕는 D2C 솔루션이다.

이번 투자는 라구나인베스트먼트가 리드 투자사로 나선 가운데,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와 베이스벤처스도 참여해 바카티오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 7명으로 이뤄진 소규모 팀이 6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는 점이 특히 주목할만하다.

바카티오는 숙박업주들이 SNS에서 직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D2C 솔루션과 SNS의 인플루언서를 마케터로 사용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어필리에이트 모델등을 통해 국내 프리미엄 숙박업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바카티오 측은 “소비자들이 더 이상 플랫폼에서만 소비를 하는 것이 아닌,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SNS를 소비하다가 결제를 하고 있다”며 “시장 흐름에 따라 좋은 숙소를 가진 공급자들은 플랫폼이 아닌 SNS에 기반한 직접 거래가 활성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바카티오는 올해 상반기에만 거래액 40억원을 달성하며 BEP(손익분기점)를 넘어선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인플루언서 마케팅 도구를 출시하자마자 거래액 10억원을 달성하며 그 잠재력을 입증했다.

투자를 리드한 라구나인베스트먼트의 박영호 대표는 “바카티오는 인스타그램 등 SNS 중심의 디스커버리 증가 등 숙박업의 패러다임이 플랫폼에서 D2C로 전환하는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이미 높은 고객만족도와 점유율을 달성했다”며 “팀의 열정과 역량을 볼때 해외 진출에서도 충분히 성공스토리를 기대할 수 있어 투자를 결정했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바카티오는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하와이 시장 진출과 더불어 글로벌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혁신적인 D2C 솔루션을 통해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지현준 바카티오 대표는 "플랫폼이 독주하고 있는 시대에서 SNS, 인플루언서 중심의 D2C 문화로 움직이고 있는 것이 이미 해외에서도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며 “파인호스트는 이미 해외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글로벌 제품이기에 앞으로 더 해외 시장에 집중해 글로벌 서비스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젠엑시스, 2024년 글로벌 진출 성장 가속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글로벌 엑셀러레이터이자 팁스(TIPS) 운영사인 젠엑시스는 ‘2024년 글로벌 진출 성장 가속 프로그램’ 중 라이선스 아웃 전략 수립 및 역량 강화를 희망하는...

법무법인 미션, 뉴욕에서 ’미션 인터내셔널' 창립 행사 성공적

법무법인 미션은 23일 새롭게 설립한 '미션 인터내셔널'의 창립 기념 세미나가 뉴욕 현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법무법인 미션 측은 “실리콘밸리와 서울에...

초고령화 사회를 준비하는 스타트업의 튀는 도전

한국의 65세 고령 인구는 내년 1000만명을 넘는다. 바야흐로 총 인구의 20% 이상을 노년층이 차지하는 초고령사회가 도래하는 것이다. 이들 노인들의 삶이 그저 남은 여생을 어찌저찌 때우다 가는 것이라면 얼마나 서글플까? 더구나 이는 현재 노인들의 문제만이 아니다. 인간 삶의 상수 중 하나는 ‘누구나 언젠가는 노인이 된다’이니 말이다. 다행스럽게도 세상이 바뀌고 있다. 적어도 노년의 삶을 영위할 만한 경제력만 뒷받침 된다면 이제 노인들은 짐짓 체면만 차리는 ‘뒷방 늙은이’ 역할은 거부하는 모양새다. 이른바 ‘액티브 시니어’다.

코드박스, 스타트업과 투자자 연결하는 ‘ZUZU 피칭데이’ 시작

스타트업 주주 관리 서비스를 운영하는 코드박스는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ZUZU 피칭데이'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들이 주요 투자사에 비즈니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