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를 위한 운동일기’ 히로인스를 운영하는 패러다임시프트는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서울대기술지주에서 4억원의 시드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15일 밝혔다. 누적 투자금액은 8억원이다.
패러다임시프트에 따르면 히로인스는 엄마들이 운동일기를 올리고 서로 응원을 주고 받으며 리워드도 받을 수 있는 앱테크형 소셜미디어다.
패러다임시프트 측은 “엄마들은 출산한 뒤 건강이 크게 악화되고, 갱년기와 백세시대도 대비해야 하기 때문에 특히 건강관리가 간절히 필요하다”며 “그럼에도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시작한 뒤 금방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 엄마들의 심리적 특성을 감안할 때 응원을 통한 동기부여가 주효할 것이라는 판단으로 히로인스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투자와 관련해 신윤호 이스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중년 여성이라는 사용자에게 만족을 넘어선 감동을 주고자 하는 창업팀의 집념을 지켜봐 왔다"며 "향후 다양한 사업적 진화가 기대된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목승환 서울대기술지주 대표는 “계층의 다변화와 고령화라는 사회적 문제가 크지만, 중년에 맞는 서비스는 부족하다”며 “히로인스가 중년 여성 커뮤니티를 개척해 나가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5월 정식 출시된 히로인스는 엄마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현재 10만명이 넘는 유저가 사용하고 있다. 이들은 매달 50만개의 운동일기와 500만개의 응원댓글을 주고 받으며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매출 측면에서도 초기부터 공헌이익을 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히로인스는 향후 고령화 시대를 맞아 급격히 커지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핵심 광고,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주 이용층인 엄마들은 본인 뿐 아니라 배우자와 자녀의 건기식 까지 한번에 구매하는 시장의 핵심 소비 계층이다.
패러다임시프트는 직장인 앱 리멤버에서 커뮤니티를 구축한 멤버들이 창업했다. 소셜미디어를 키워내는 노하우가 있는 팀으로 평가받는다. 건강 관련 플랫폼 구축 경험이 있는 개발 리더를 비롯한 역량있는 개발팀도 갖췄다.
남윤선 패러다임시프트 대표는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고객을 깊게 이해하고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며 “금번 투자를 통해 엄마들이 건강에 대해 소통하는 대세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