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 멤버십·마루콜렉트,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워크랜드’ 오픈

커리어테크 스타트업 퍼블리에서 운영하는 퍼블리 멤버십에서 ‘직장인들의 잃어버린 재미’를 주제로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오는 27일까지 운영하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아산나눔재단에서 운영하는 마루콜렉트에서 진행된다. 마루콜렉트는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MARU)’와 ‘수집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콜렉트(Collect)’의 합성어로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 스토어다. ‘기업가정신을 수집하는 곳’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누구나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회차별로 특정 주제의 팝업 스토어를 개최하고 있는 마루콜렉트는 ‘영감’, ‘맛’을 주제로 앞서 2차례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였으며, 이번 3회차 팝업 스토어는 ‘재미’를 주제로 커리어 콘텐츠 구독 서비스 퍼블리 멤버십, 와인 경험 플랫폼 와이넵, 심리학 문구 브랜드 프로고민러랩이 함께 참여한다. 퍼블리 멤버십이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 앵커 브랜드를 맡았으며 ‘워크랜드’를 주제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팝업 스토어를 구성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체험존과 브랜드존, 이벤트존으로 각각 구성된다. 체험존은 퍼블리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브랜드존에서는 퍼블리와 와이넵, 프로고민러랩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이벤트 존에서는 팝업 스토어 방문자를 대상으로 다양하게 준비된 SNS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박소령 퍼블리 대표는 “이번 ‘워크랜드’ 팝업 스토어는 퍼블리 멤버십 오픈 이래 최고의 팝업 스토어로서, 온라인 플랫폼인 퍼블리 멤버십이 오프라인에서 고객들과 다양한 접점으로 만날 수 있도록 기획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전했다. 이어서 박 대표는 “아산나눔재단 역삼동 마루180에 마련된 팝업 스토어에서 와이넵, 프로고민러랩과 함께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다채로운 경험을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수학비서, 27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월간 실적 4억 돌파

교육 플랫폼 스타트업 포스트매스는 최근 총 27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시리즈 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더인벤션랩, 신용보증기금 등이...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기후기술 특강 진행

카카오임팩트와 임팩트 벤처캐피탈 소풍벤처스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대학 기후기술 특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임팩트와 소풍벤처스는 기후테크 인재 발굴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인터뷰] 윤거성 펄스애드 대표 “셀러의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설립 직후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 선정, 이어진 CJ ENM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팁스 선정 등이 모두 지난 몇 개월 사이에 펄스애드가 이뤄낸 일들이다.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펄스애드의 전략과 무기, 다가오는 새해의 계획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DMI 2025)’에서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과 브랜드의 채널 전략 변화’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윤거성 대표를 만나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고스트패스, CES 2025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 수상... 글로벌 결제 혁신 시작

고스트패스는 CES 2025에서 ‘온디바이스 생체인증 결제솔루션’으로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기술은 생체정보의 보안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해 생체인증 결제시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