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 멤버십, 2023 상반기 결산 리포트 공개… ‘일잘러’ 직장인 자기계발 어떻게 할까?

커리어테크 스타트업 퍼블리는 자사가 운영하는 커리어 콘텐츠 구독 서비스 '퍼블리 멤버십’ 유료 고객들의 자기계발 데이터를 볼 수 있는 ‘퍼블리 멤버십 2023 상반기 결산 리포트’를 10일 공개했다.

퍼블리 측은 “이번 리포트는 ‘요즘 일 잘하는 직장인의 자기계발’을 주제로 올해 상반기(1월 1일~6월 30일) 동안 퍼블리 이용 현황 데이터를 요약했다”며 “‘요즘 직장인의 자기계발 루틴’, ‘자기계발 관심사’, ‘직급별 직장인의 자기계발’를 소제목으로 한 세 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요즘 직장인’은 주 평균 25분 이상 자기계발을 위해 힘쓰며, 주로 출근길인 오전 8시에 자기계발 콘텐츠를 학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용자 비중과 PC 이용자 비중이 동일한 것도 특징이다. 이는 이동 중에는 모바일을 활용하고 업무 중에는 PC를 활용하는 이용자 행태를 보인 것으로 역시 눈길을 끌었다.

자기계발을 위해 퍼블리 멤버십을 구독한 요즘 직장인들은 보고서 작성법 등 실무 역량 강화에 가장 큰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퍼블리 멤버십 사이트 내 가장 많이 검색되는 키워드는 템플릿이었으며, 가장 인기가 높은 토픽 역시 실무 스킬로 나타났다.

이번 리포트는 직급별 직장인의 자기계발 키워드가 다르게 나타난 점에도 주목하고 있다. 갓 입사한 사회초년생의 경우 업무 기본기를 습득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가장 많이 읽으며, 직접적인 업무 외에도 ‘갓생’을 위한 다양한 기록 및 정리 방법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3년 차 이상 대리급 실무자의 경우 효율적인 시간 관리법, 주도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 성과 향상에 대해 가장 큰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팀장급 직장인의 경우 개인을 벗어나 팀 차원에서 성과를 낼 수 있는 효과적 팀 운영 방법을 고민하고 있음을 검색 키워드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퍼블리 멤버십은 최근 B2B 기업교육 구독 이용권 개수가 1만 개를 돌파했으며, 현업 ‘일잘러’ 저자 1000명의 노하우가 담긴 양질의 콘텐츠 4000개와 템플릿 200개를 제공하고 있어 기업교육 담당자와 실사용자 모두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다쏘시스템, HD 한국조선해양 등과 ‘버추얼 트윈 기반의 통합 플랫폼 개발’ 확장 MOU 체결

다쏘시스템은 HD한국조선해양을 비롯해 HD현대중공업 및 HD현대미포와 버추얼 트윈 기반의 설계-생산 일관화 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다쏘시스템...

베스핀글로벌-데이터독, ‘AI 전환을 위한 옵저버빌리티 성공 사례 세미나’ 개최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모니터링 및 보안 플랫폼 기업 데이터독(Datadog)과 협력하해 ‘AI 전환을 위한 옵저버빌리티(Observability) ...

타다, 법인카드 이용 직장인 고객 대상 프로모션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이하 타다)는 법인카드로 결제하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타다에 따르면 1만원은...

워크데이, 2024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9년 연속 리더 선정

글로벌 인사 및 재무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인 워크데이(Workday)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1000명 이상 기업 대상 ‘클라우드 HCM 스위트 부문(Gartner Magic Quadr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