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는 상황에서 알뜰 소비를 돕는 페이코의 쿠폰 서비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NHN페이코(이하 페이코)는 자사 쿠폰 서비스의 3분기 누계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쿠폰 유저 1인당 매월 평균 23%의 할인 혜택을 받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29일 밝혔다.
페이코에 따르면 ‘페이코 쿠폰'은 페이코 플랫폼 내에서 푸드, 패션, 생필품 등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들을 할인쿠폰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시중가 대비 큰 폭의 할인 혜택은 물론 유저 데이터 기반의 타깃 광고를 통한 높은 광고 효율로 이용자와 광고주 모두 만족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페이코 측은 “유저 1인당 매월 1.7건의 쿠폰을 꾸준히 사용하며 월 평균 2만1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일부 고객의 경우 월 할인으로만 최대 60만원 이상의 혜택을 받은 경우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쿠폰 서비스의 외형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페이코는 지난 3분기 쿠폰 거래액과 활성 유저는 지난해 1분기 대비 각각 3배씩 증가하며 모두 분기 최대치를 달성했다. 최근 고물가 상황으로 소비자의 지갑이 점점 얇아지는 상황에서 특히 경기침체에 민감한 2030 세대가 전체 쿠폰 유저의 70%를 차지하고 있단 점이 이 같은 외형 성장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페이코 쿠폰이 광고주들에게 초기 사업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는 부분도 관심을 끌고 있다. 페이코 내 다양한 유저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광고로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페이코 측은 “중소형 쇼핑몰을 중심으로 광고주가 꾸준히 증가하며, 현재 400여개 업체가 쿠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반려동물 쇼핑몰 ‘A’사의 경우 업계 후발주자였음에도 불구하고 초기부터 쿠폰 서비스를 활용한 결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함께 처음 서비스를 도입한 2020년 대비 매출이 7배 성장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최근 쿠폰, 포인트, B2B솔루션 등 핵심 사업을 중심으로 조직 개편을 단행한 페이코는 향후 수익성 개선에 방점을 두고 사업을 다각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쿠폰 사업은 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55% 증가했으며 향후 관련 시장이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광고주 확대, 신규 광고 런칭 등으로 거래규모를 빠르게 늘려 나간다는 방침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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