펨테크 스타트업 아루(자기만의방 운영사)는 8일 2023 여성의 날을 맞아 이모지 키트 ‘아루모지(AROOOmoji)’를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그 밖에도 아루는 3월 여성 역사의 달을 기념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아루는 여성을 위한 웰니스 플랫폼 ‘자기만의방’을 운영하는 ‘펨테크(femtech)’ 스타트업이다. 앱 서비스 ‘자기만의방’에서 여성에게 필요한 성 지식을 제공해 여성이 불쾌함 없이 정확한 지식을 얻고, 섹슈얼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 자기만의방의 인기 콘텐츠로는 ‘월경 전 증후군(PMS)’, ‘질 분비물’, ‘성잘알 모의고사’, ‘17금 첫인상 테스트’ 등이 있다.
이날 여성의 날을 기념해 공개한 이모지 키트 ‘아루모지’는 많은 여성이 자신의 감정을 풍성하게 표현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아루가 제작한 이모티콘 세트다.
아루 측은 “펨테크 서비스 중에서도 개성 있고 친근한 디자인으로 2030 여성 팬층을 확보한 자기만의방 어플만의 스타일을 담았다”며 “1600여 개 이모지로 이루어져 있는 아루모지는 자기만의방 마스코트인 고양이 ‘아루’의 표정을 담은 이모지 9종도 포함 돼 있다”고 설명했다.
아루모지는 이날부터 월경주기 다이어리 등 자기만의방 앱 기능 전반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자기만의방 공식 웹사이트에서 무료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한편 아루는 여성의 달 특집 콘텐츠 ‘원데이 루틴’도 첫선을 보인다. 원데이 루틴은 자기만의 패턴으로 하루를 채우는 여성을 소개하는 시리즈물이다. 그 밖에도 이달 한 달간 자기만의방 앱 내에서 선물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자기만의방 프리미엄 구독권, 닥터벨라 심리 상담권, 커피 교환권 등이 제공된다.
이명진 아루 대표는 “펨테크 기업으로서 여성의 날을 기념하며 나눌 수 있는 행복이 무엇일지 고민한 끝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녹인 아루모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여성이 자유롭게 건강한 지식과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루가 운영하는 앱 ‘자기만의방’은 재치 있는 일러스트 디자인, 직관적이고 쉬운 사용 환경(UI) 등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2 구글 플레이가 선정한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에 선정됐다. 올‘여성을 자유롭게’라는 슬로건 아래 500건의 여성을 위한 성 지식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누적 조회 수는 100만 회를 넘었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