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 역시 업무 및 전산 효율화를 위해 전사적인 클라우드 시스템을 속속 도입하고 있으며, 클라우드를 통해 수많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자원과 비용 효율성 극대화 수단으로 대세가 됐다.
앞으로는 화상회의와 온라인 강의 및 컨퍼런스, 이커머스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트래픽이 폭증하는 만큼 기존 온프레미스 시스템으로 대응이 쉽지 않다.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손쉽게 서버를 증량하거나 삭제하고, 분산 컴퓨팅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커졌다. 코로나 팬데믹을 거쳐 포스트 코로나를 앞둔 상황에서 클라우드는 확실한 주류 인프라로 거듭났다.
이러한 가운데, AI 기반 테크저널리즘 매체 <테크42>가 첫번째 웨비나 시리즈로 '클라우드 인사이트 1st'를 11월 3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개최한다. 유튜브를 통해 참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번 웨비나는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위한 최신 클라우드 기술의 명확한 비전을 제시하는 것이 목표다. 강연자들의 면면을 보면, 클라우드 기술과 시장의 인사이트를 얻어 갈 수 있는 자리임을 알 수 있다.
먼저 글로벌 1위 클라우드 컴퓨팅 업체 AWS(아마존웹서비스)의 윤석찬 수석에반젤리스트가 '5가지 최신 클라우드 기술 동향'을 전달해 준다.
두번째 강연자인 정우진 디지털엑스원(Digital X1) 대표는 '디지털 전환 가속화 시대에 디지털&클라우드 접근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최광호 안랩 클라우드 사업본부장은 '우리가 클라우드로 가기 싫은 이유'를 보안 이슈에 맞게 점검해 준다.
마지막으로 윤정일 실크로드소프트 대표는 '기업데이터의 클라우드 이관이 어려운 이유'에 대해 실무적인 조언을 해줄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들은 테크42 클라우드 인사이트 페이지(https://event-us.kr/tech42/event/38232)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사전 등록자를 위한 이벤트로 3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교환권을 증정하고, 행사 당일 참가자 10명에게 피자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