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북 AI 도서 추천 시스템 도입 도서관 200개관 돌파

독서 SNS 플라이북은 AI(인공지능) 도서추천 시스템 '플라이북 AI'를 도입한 도서관이 200개관을 돌파했다.

독서 SNS 플라이북은 AI(인공지능) 도서추천 시스템 '플라이북 AI'를 도입한 도서관이 200개관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플라이북 AI'는 도서관에 방문한 사람들이 책을 더 재미있게 발견할 수 있도록 플라이북이 선보인 AI(인공지능) 도서 추천 시스템이다.

도서관 이용자는 도서관 홈페이지나 키오스크 기기, 검색PC 등에서 자신의 ▲성별 ▲연령 ▲기분 ▲관심사 ▲선호 장르 ▲대출 이력 등을 기반으로 맞춤형 도서를 쉽게 추천받을 수 있다.

현재 플라이북 AI는 전국 주요 공공 도서관을 비롯하여 대학 도서관과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도서관으로 확대 도입되고 있다.

플라이북의 AI(인공지능)시스템은 전국 도서관의 도서 데이터와 대출 현황, 그리고 자체 운영하는 책 기반 소셜 플랫폼인 '플라이북' 이용자들의 300만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라이북'은 책을 기반으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로 앱스토어에서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다.

김준현 대표는 "플라이북 이용자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데이터의 양도 함께 늘어 더욱 정교한 추천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인공지능(AI)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해 더 많은 사람들이 도서관에 방문하여 책을 즐길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오아테크, ‘절반 가격’ 중소 호텔 및 숙박업용 채널 매니저 출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중소 호텔용 CMS(Channel Manager System)이 한국에 출시된다. 13일 오아테크는 태국 hoteliers.guru사의 CMS(이하 HG-CMS)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닥터오레고닌, ‘장민호 샴푸’로 친환경 프리미엄 시장 공략

닥터오레고닌이 프리미엄 기능성 헤어제품군 브랜드 ‘탁시폴린’의 홍보모델로 가수 장민호를 발탁,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 전달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닥터오레고닌은...

디케이테크인, 정보보호 국제 표준 인증 ISO 4종 동시 획득

카카오 IT 솔루션 개발 자회사 디케이테크인은 정보보호 분야의 국제 표준 인증 ISO 정보보안인증 4종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ISO 정보보안인증은...

스토리, AI 기업 알로라 네트워크와 협업… “웹3 시대 AI와 IP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

AI 기반 IP 블록체인 플랫폼 스토리(Story)의 개발사 PIP 랩스(PIP Labs)는 자체 개선(self-improvement) 기능을 갖춘 AI 네트워크 알로라 네트워크(Allora Network, 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