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그루비, ‘그루비 밋업(groobee meet-up) 2023’ 컨퍼런스…마테크 인사이트 공개

그루비 밋업 2023 컨퍼런스 (사진=플래티어)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는 자사 인공지능(AI)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주제로 한 ‘그루비 밋업(groobee meet-up) 2023’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플래티어에 따르면 1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good to be groobee’를 주제로 해 그루비 고객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실무에 필요한 마테크 인사이트와 그루비의 비즈니스 로드맵 및 개선 과제 등 그루비가 나아갈 사업 방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커머스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고객 경험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맡은 이봉교 플래티어 데이터솔루션사업추진단장은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치열한 경쟁과 조정기에 진입했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개인화된 고객 경험 제공이 필수”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단장은 고객 경험에 대한 정의와 이를 제공하기 위한 실무에서의 전략과 구체적인 방법론 등을 선보였다.

그루비의 고객사인 롯데홈쇼핑과 더한섬닷컴의 그루비 솔루션 적용 사례 발표도 진행됐다.

롯데홈쇼핑은 그루비의 세그먼트 타겟팅 기능을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으로 매출이 직전 3개월 대비 최대 90% 상승했다고 밝혔다.

더한섬닷컴은 외산 솔루션을 사용하면서 느낀 여러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그루비를 선택했으며, 현재는 그루비의 빠른 서비스 대응과 직관적인 UI 덕분에 기존의 온사이트 마케팅 캠페인 성과를 더욱 최적화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유민수 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장은 향상된 고객 경험과 성과를 위한 신규 기능 로드맵도 함께 발표했다.

총 7개 분야에서 18개의 신규 및 개선 기능을 소개한 유민수 사업부장은 “그루비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마케팅 자율주행 시대를 열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많은 고객사가 고객 경험을 향상시켜 경쟁력을 가지도록 그루비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루비 취향 분석 AI 세그먼트 기능 화면 (이미지=플래티어)

한편 플래티어는 생성형 AI(LLM: 대규모 언어 모델)를 적용한 ‘고객 취향 분석’ AI 세그먼트 기능을 이달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올해 4분기 내에 메시지 에디터 기능 개선과 오프사이트 메시지 자동 발송 및 피로도 관리 기능 등을 오픈할 계획이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위플로, ’AIRTAXI World Congress’서 IAI 플랫폼 최초 공개

미래항공모빌리티(AAM) 솔루션 전문 기업 위플로는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2024 AIRTAXI World Congress’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AIRTAXI...

고스트패스, CES 2025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 수상... 글로벌 결제 혁신 시작

고스트패스는 CES 2025에서 ‘온디바이스 생체인증 결제솔루션’으로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기술은 생체정보의 보안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해 생체인증 결제시장의...

스타워즈에서 영감을 받은 킬러 위성이 등장했다

조지 루카스 감독의 스타워즈(1977)에 등장한 ‘데스스타’(죽음의 별)는 가상의 우주 정거장이자 슈퍼무기다. 이 영화에 영감을 받은 중국 과학자들이 실제로 ‘데스 스타’를 만들었다. 스타워즈에서 영감을 받은 이 무기는 마이크로파 빔을 집중시켜 적의 위성을 쓸어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