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엑스투비’, 아이스크림미디어 몰 통합 플랫폼 구축 수주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는 디지털 교육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의 몰 통합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는 디지털 교육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의 몰 통합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플래티어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의 주요 골자는 학교 맞춤형 교육 상품 전문 쇼핑몰 ‘아이스크림몰’과 학부모, 자녀에게 필요한 상품을 큐레이션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쇼핑몰 ‘하이스토어’를 통합 운영·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이다.

플래티어 측은 “고객 유형별 맞춤형 편의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 플랫폼 경쟁력 및 고객 경험 강화를 도모한다”며 “이를 위해 엑스투비 엔터프라이즈 라이선스가 적용 돼 올해 말 오픈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플래티어는 엑스투비를 통해 ▷PC·모바일 반응형 UI/UX 개선 ▷메인페이지 정보 연계 강화 및 정보 탐색 구조 개선 ▷고객 구매 여정 기반 프로세스 간소화 ▷개인화된 고객 경험 강화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한 스토어프론트 구현 ▷아이스크림몰과 하이스토어 통합 운영·관리를 위한 백오피스 기능 강화 ▷시스템 안정성/유지보수 효율성 제고 ▷외부 시스템과의 안정적 연동 등을 진행한다.

엑스투비에는 구축기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MACH(▲Microservices-based ▲API-First ▲Cloud Native ▲Headless Commerce) 아키텍처 기술과 이커머스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컴포저블 커머스(Composable Commerce)가 적용돼 기업의 성공적인 자사몰 구축을 돕는다.

플래티어는 자사 테크허브를 통해 엑스투비 솔루션을 기반으로 고객사의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 문서와 온라인 기술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관련 업계 내 유사 솔루션 중 최고 수준인 1,000여 개 이상의 API 문서를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이사는 “지난 3월 업계 리딩 카드사의 플랫폼 고도화 프로젝트 수주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수주”라며 “지난 해에 이어 엑스투비 도입 산업군이 빠르게 확장되면서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엑스투비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에듀테크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차별적 고객가치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인터뷰] 윤거성 펄스애드 대표 “셀러의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설립 직후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 선정, 이어진 CJ ENM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팁스 선정 등이 모두 지난 몇 개월 사이에 펄스애드가 이뤄낸 일들이다.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펄스애드의 전략과 무기, 다가오는 새해의 계획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DMI 2025)’에서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과 브랜드의 채널 전략 변화’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윤거성 대표를 만나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

[마루에서 만난 사람] 이혜환 메텔 COO “B2B 분야의 마케팅 성과 측정이 가능한 수요 창출 엔진을 만들고 있습니다”

메텔이 무대로 삼는 것은 글로벌 최대 B2B 플랫폼, 링크드인이다. 이들은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해 B2B 고객 발굴에 특화된 콘텐츠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B2B 기업과 그 고객의 페르소나를 분석하고 이를 자동화해 명확한 정체성을 담으면서도 고객의 반응을 끌어낼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겠다는 것이다. 더 나아가 이들은 그간 막연히 추정만 가능했던 B2B 마케팅의 성과 측정까지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이제 커머스도 AI가 제작… 큐샵 AI 쇼핑몰 제작 기능 추가

AI 웹빌더 큐샵을 운영하는 스퀘어스는 AI 웹사이트 제작 솔루션인 ‘큐샵 AI 웹사이트 빌더’에 AI 쇼핑몰 제작 기능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