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이커머스 플랫폼 엑스투비 확산… 금천미트 쇼핑몰 재구축 프로젝트 수주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는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축산 도매 온라인 쇼핑몰 금천미트 재구축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금천미트는 국내 축산물 유통 시장의 경쟁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쇼핑몰 재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경쟁력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이번 재구축 프로젝트는 쇼핑몰 이미지 강화 및 이용 고객 편의성 개선, 업무 효율성 증대 등을 목표로 하며, 이달을 시작으로 내년 4월에 완료될 예정이다.

플래티어 측은 “이번 계약 체결은 플래티어의 D2C(소비자 직접 거래) 이커머스 플랫폼 엑스투비(X2BEE) 솔루션의 기술 노하우가 높이 평가된 결과”라며 “엑스투비는 최근 성공적으로 리뉴얼을 마친 더한섬닷컴 프로젝트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고 강조했다. 플래티어는 이번 금천미트 재구축 프로젝트 수주를 통해 축산물 유통 분야까지 고객이 확대되면서, 전산업군에 걸쳐 솔루션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엑스투비는 '헤드리스 커머스(Headless Commerce)' 환경과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MSA 기반의 설계는 유연하고 독립적인 서비스 개발·운영·배포를 가능하게 해 이커머스 시스템의 자유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고객(회원)관리, 상품 관리, 프로모션 관리, 전시 관리, 주문(결제) 관리, 배송 관리 등 커머스 전체 영역에 걸친 10여개의 핵심 서비스 모듈에 기반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쇼핑몰 구축 업무를 지원한다. 엑스투비는 쇼핑몰 기획과 제작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기술 발전에 따른 신기술 트렌드에도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많은 온라인 쇼핑몰들이 변화하는 이커머스 시장에 발맞추기 위해 개인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만큼, 엑스투비는 자사의 AI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groobee)와 연계한 세그먼트 타겟팅, 개인화 상품 추천 및 분석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초개인화 마케팅을 통해 구매전환율 상승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이사는 “그간 엑스투비가 분석/설계/품질관리 등 지속적인 솔루션 고도화에 집중한 결과 금천미트 재구축 프로젝트 수주 등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며 “하반기부터는 엑스투비를 중심으로 한 컴포저블(Composable) 비즈니스를 통해 물류, PG, 보안 등 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D2C 고객에게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 내 선도적인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전세계 기업 오픈소스 연 7.7억 달러 규모 투자...86%는 인력비용"

깃허브-리눅스재단 조사, 기업 오픈소스 투자 실태 조사 전 세계 기업들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OSS) 생태계에 연간 약 77억 달러(약 11조원) 규모의 투자를...

쿤텍-고려대,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서비스 안정성 강화 지원

DX 융합보안 전문기업 쿤텍은 과기정통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정보보호핵심원천기술개발사업’ 수행을 통해 사이버 레질리언스 중심의 핵심 보안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마루에서 만난 사람] 김연석 제틱에이아이 대표 “AI 기업을 위한 원스톱 온디바이스 AI 전환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멜란지는 현재 베타 버전 단계에서도 전 세계에 보급된 모바일 NPU의 80%에 적용 가능한 수준이다. 향후에는 아직 지원되지 않은 나머지 20%를 채워 나가는 것이 목표다. 궁극에는 NPU가 적용된 세상의 모든 기기에서 동작하는 온디바이스 AI 서비스를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김 대표는 그 시점을 언급하며 ‘공존하는 생태계’에 대한 구상을 털어놨다.

"생성 AI 광고, 기억에 남지 않고 브랜드 진정성 해친다"

AI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어색함과 불편함을 주고 브랜드 진정성을 해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기관 NIQ의 연구에 따르면, 아무리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