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중기부가 뽑은 R&D 성과 우수 중소기업에 선정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는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50선’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국내 R&D 선도기업을 선발하는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50선’은 중소기업 R&D의 혁신과 질적 고도화 및 우수 R&D의 사업화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중기부는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최근 5년동안 지원한 R&D 성공완료 과제 등을 대상으로 공모, 성과 검증 및 전문가 평가를 거쳤고 분야별(△사업화△전략기술△한계·재도전△공공혁신)로 나눠 총 50개사를 우수기업으로 뽑았다.

플래티어는 D2C 이커머스 플랫폼 엑스투비(X2BEE) 관련 연구개발 성과의 우수성 및 차별성, 성과의 기술·경제·사회적 파급효과 및 기업 성장 기여도 등을 인정받아 사업화 성과가 우수한 기업으로 선정됐다. 엑스투비는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소프트웨어 구조와 헤드리스 커머스(Headless Commerce) 기능이 적용된 솔루션으로, D2C 자사몰 운영·관리에 최적화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선정을 통해 플래티어는 MSA 기반의 신규 프레임워크 개발, 외부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API Gateway 프레임워크 및 API 모듈 설계/개발, 개발 파트너사와의 협업이 가능한 ‘엑스투비 테크허브’ 사이트 구축 등 다양한 R&D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표준 프로세스가 반영된 이커머스 모듈 사용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솔루션 제공이 가능하다는 점이 주요 성과로 반영됐다.

플래티어는 이번 선정으로 저리 융자 및 투자지원과 같은 성과 R&D의 후속 사업화 지원, 해외 전시 참여, 후속 R&D 우대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시상은 오는 12월 개최되는 우수기업 간 성과공유 및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진행된다.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는 “이번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대표기업 선정으로 플래티어의 이커머스·마테크·데브옵스 등 디지털 플랫폼 영역에서의 탁월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대내외적으로 공식 인정받게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인터뷰] 김도균 달파 대표 “마케터의 반복되는 업무를 줄여줄 AI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이젠 전략에 집중하세요”

김 대표는 창업 이후 2년 가까운 시간이 흐르는 동안 ‘대세감을 확립한 것’을 가장 큰 소득으로 꼽았다. 이는 고객과 인재 확보 두 측면에서 모두 실현되고 있다는 것이 김 대표의 설명이다. 이른 새해 목표를 묻는 질문에 김 대표는 “어떤 기업이든 AI 도입이 필요할 때 달파가 떠오르게 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메이사, 시리즈 C 투자 유치 완료… 이젠 ‘IPO’다

디지털트윈 기반 공간정보 플랫폼 기업 메이사(Meissa)는 100억원 이상의 시리즈 C 신규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세계 톱10 군용 전투 드론과 실전 능력

전세계에서 손꼽히는 성능의 전투 드론 톱10을 소개한다. 비교 기준은 성능, 내구성, 무장 능력 및 각 프로그램의 현재 상태와 같은 요소를 감안한 가장 효율적이고 능력있고 전투 준비가 된 옵션이다. 호주 보잉사가 개발한 MQ-28 고스트 배트(Ghost Bat、사진)는 인공지능(AI)을 통합한 무인공중운행체(Unmanned Combat Aerial Vehicle, UCAV)로서 6세대 전투기 및 폭격기와 통신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출 예정이다.

[인터뷰] 윤거성 펄스애드 대표 “셀러의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설립 직후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 선정, 이어진 CJ ENM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팁스 선정 등이 모두 지난 몇 개월 사이에 펄스애드가 이뤄낸 일들이다.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펄스애드의 전략과 무기, 다가오는 새해의 계획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DMI 2025)’에서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과 브랜드의 채널 전략 변화’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윤거성 대표를 만나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