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솔루션 '위메프오 플러스'로 프랜차이즈 자사앱 론칭 줄이어

위메프오 플러스 서비스(사진=위메프오)

위메프오는 다수의 프랜차이즈가 ‘위메프오 플러스’에 참여해 자사앱을 론칭 했다고 10일 밝혔다.

위메프오 측은 “위메프오 플러스는 프랜차이즈 자체 플랫폼 구축에 도움을 주는 통합 D2C(Ditect to Consumer) 서비스"라며 "자사앱, 웹사이트 개발에 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프랜차이즈와 외식업 사장님의 IT 고민을 해결 해준다”고 설명했다.

위메프오는 지난해 11월 이후 위메프오 플러스를 활용해 스쿨푸드, 얌샘김밥, 혼밥대왕 등 20여 곳의 프랜차이즈가 자사앱을 출시했다. 또한 이번달에만 프랜차이즈 4곳(구도로통닭, 리얼안심탕수육, 구테로이테, 그라놀로지)이 위메프오 플러스를 활용해 자사앱을 오픈하고 전국 가지 매장의 배달 및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더해 위메프오는 배달과 픽업 서비스를 비롯해 자사앱으로 확보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도 지원한다.

위메프오 관계자는 “끝없이 오르는 배달 수수료로 외식업 사장님과 고객 모두 부담이 가중되는 가운데 많은 프랜차이즈가 위메프오 플러스로 자사앱 개발에 나서고 있다”며 “앱 사용에 대한 고객의 기준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두고 서비스 차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

토스인컴, ‘숨은 환급액 찾기’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토스포인트 지급 이벤트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의 자회사 토스인컴은 셀프 세금관리 서비스인 ‘숨은 환급액 찾기’ 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토스포인트 지급 이벤트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제클린, 월간슈즈 ‘베이크솔’과 협업… ‘친환경 패션’을 위한 특별한 동행

기후테크 스타트업 제클린은 벌커나이즈 스니커즈 브랜드 ‘베이크솔(Bakesole)’의 월간슈즈와 기후위기 대응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몰로코, LG채널 인도 지역 스트리밍 광고 솔루션 파트너로 선정

머신러닝 광고 솔루션 기업 몰로코는 LG전자의 광고 기반 무료 비디오 콘텐츠 서비스인 LG채널(LG Channels)의 인도 시장 비디오 광고 제공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