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우리 삶은 디지털 세계로 점점 더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 가상 및 증강현실, 라이프로깅, 디지털전환을 아우르는 메타버스(Metaverse)는 점차 산업 전 분야로 확장되며 새로운 세계로 우리를 인도하고 있다. 특히 대체불가토큰(NFT)이라는 혁신적인 디지털 자산과의 결합을 통해 단순한 가상공간이 아닌 디지털 기반 경제 체제를 구축하는 새로운 패더라임을 제시하고 있다.
'메타버스 X NFT 인사이트 2022' 행사는 산업 전 분야로 확장되는 메타버스의 최신 기술 트렌드를 전망하고, NFT 기반으로 급속하게 전개되는 신사업 전략에 대한 비즈니스 계획 수립에 있어 명확한 비전을 제시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메타버스와 NFT, 가상자산 분야의 각계 전문가들이 행사에 총집결했다.
국내 1위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인 샌드박스의 한장겸 부사장이 'Web3.0 생태계와 NFT'를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는 '디지털 자산시장에서의 환전 비즈모델'에 대한 인사이트를 들려준다.
국내 대표 연예기획사 중 하나인 큐브엔터테인먼트는 강승보 팀장의 입을 통해 '큐브엔터의 메타버스 속 K-콘텐츠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메타버스 플랫폼 오비스는 정재균 한국 총괄이 '메타버스 기반 원격-하이브리드 근무를 위한 실제 기업의 다양한 구축 사례'에 대해 소개한다.
이밖에도 이시한 성신여대 교수와 이포넷, 엔젤리그, 인스타페이, 블록와이스레이팅스, 워크코퍼레이션 등 메타버스와 디지털자산 분야 유명인사와 선도기업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메타버스 X NFT 인사이트 2022'는 오는 9월 20일(화) 오전 10시부터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327호에서 열린다. 행사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로지텍 K380 무선 키보드, 엠피온 MAP-S250 공기청정기, 브릿츠 JB5606 블루투스 스피커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과 참가신청은 '메타버스 X NFT 인사이트 2022' 홈페이지(meta.tech42.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