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이하 한국AC협회)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2024 액셀러레이터 스쿨_액셀러레이터 IPO/금융 전문가 마스터 코스’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한국AC협회에 따르면 ‘액셀러레이터 IPO/금융 전문가 마스터 코스’는 총 17시간 교육을 통해 액셀러레이터가 투자한 기업을 IPO 관점에서 보육할 수 있는 방안과 성공 전략을 학습할 수 있다.
커리큘럼은 경제지표와 기업 재무제표의 기본 개념과 활용 전략을 시작으로 IPO의 개념 및 심사 전략, M&A 등 EXIT 관련 내용을 다룬다. 더불어 액셀러레이터 업계 최초로 상장에 도전하는 ‘씨엔티테크’의 액셀러레이터 상장 도전 사례 발표와 금융투자협회의 K-OTC와 코넥스 관련 내용도 포함하고 있어 액셀러레이터 관점의 IPO 전문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AC협회 측은 “본 교육을 통해 액셀러레이터 관점의 IPO 및 금융에 대한 역량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협회에서는 교육생들이 지속적으로 역량 강화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액셀러레이터 IPO/금융 전문가 마스터 코스’는 서울창업허브 엠플러스 커뮤니티홀에서 개최된다. 오는 20일 자정까지 모집 예정이며, 협회 홈페이지(www.k-ac.or.kr) 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