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업협회-엔씨소프트, 게임 스타트업 성장 발판 마련

최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G-STAR 2023’에서 엔씨소프트의 후원으로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운영, 지원한 게임 스타트업 공동관(‘Startup with NC’). (사진=한국인터넷기업협회)

(사)한국인터넷기업협회(이하 협회)는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후원으로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G-STAR 2023’에서 게임 스타트업 공동관(‘Startup with NC’)을 운영·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16일부터 3일간 운영된 ‘Startup with NC’공동관은 공모 후 심사를 통해 선정된 4개 기업(데브즈유나이티드게임즈, 모쿰, 엠앤엠소프트, 펌킨이엔엠)이 참여했다.

협회에 따르면 4개 참여사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자사가 개발한 게임의 홍보는 물론이고 다수의 업무미팅 등으로 좋은 비즈니스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4개 참여사는 이번 ‘G-STAR 2023’에서 70건 이상의 미팅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계약 논의가 이루어졌고, 투자 제안을 5건 이상 받는 등 사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전해왔다.

이중 모바일 게임 <원더랜드 : 퀸즈커스>를 개발하고 있는 펌킨이엔엠의 엄용준 대표는 “글로벌 퍼플리셔를 찾는 것이 목표였다”며 “20건 넘는 미팅을 진행했으며, 한국, 중국, 대만, 태국 등의 퍼블리셔와 구체적인 퍼블리싱 논의로 올해까지 계약을 완료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다”고 성과를 밝혔다.  

<이세계 미장원 한올한올> 모바일 게임을 제작 중인 모쿰의 이예석 대표는 “이번 지스타 BTB관 참가를 통해 많은 퍼블리셔 분들께 자사 게임을 알릴 수 있어서 뜻깊었고 더욱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엠앤엠소프트의 유명호 대표는 “이번 지스타  BTB관 참가로 새롭게 시도하는 RPG 게임의 가능성을 확보하고, 일본 및 동아시아 퍼블리셔와 미팅을 통해 해외 진출의 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Meta Quest 스토어에 입점해 글로벌 유저 대상으로 <리얼 VR 피싱>을 서비스하고 있는 데브즈유나이티드게임즈의 최민경 대표는 “이번 지스타 참가로 VR 및 게임 산업을 이해하고 있는 파트너사를 찾고자 했다”며 “다양한 미팅을 통해 그 초석을 마련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인터넷기업협회와 엔씨소프트는 게임 스타트업의 상생 도모와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2017년부터 꾸준히 게임 스타트업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박성호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회장은 “이번 ‘Startup with NC’ BTB 공동관은 참여사들의 게임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구성·운영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교류 행사를 지원하는 등 앞으로도 국내 게임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AI 스타트업 달파, 컴업 2024서 맞춤 AI 추천 선보여

기업 맞춤형 ‘AI 다이소’를 추구하는 AI 스타트업 달파는 '컴업(COMEUP) 2024' 행사에서 성공적인 부스 운영을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이틀...

소풍벤처스, 기후테크 스타트업 발굴「넷제로 챌린지X」프로젝트 참여

소풍벤처스는 기후테크 스타트업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범국가 탄소중립 프로젝트인 ‘넷제로 챌린지X’에 참여해 스타트업 선발과 사업화 지원을 담당한다고 18일 밝혔다. 넷제로...

한국사회투자, ‘LG소셜캠퍼스 리딩 그린 액셀러레이팅’ 데모데이 성공적

공익법인 임팩트투자사 한국사회투자는 LG전자ㆍLG화학ㆍ더좋은세상(사)피피엘과 함께한 ‘2024 LG소셜캠퍼스 리딩 그린(Leading Green) 액셀러레이팅 데모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LG소셜캠퍼스 리딩 그린 액셀러레이팅...

에어빌리티, 도전 K-스타트업 우수상 수상… 연이은 창업 경진대회 성과

미래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에어빌리티는 국내 최대 창업 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4’ 왕중왕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상금 6000만원을 획득했다고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