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는 SBS문화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2024 3rd 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 콘테스트 모집을 2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에 따르면 이번 콘테스트는 지난해와 같이 기술 기반 미디어/콘텐츠 분야의 스타트업을 주로 선발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총 2번의 콘테스트를 통해 10개사가 선발된 바 있다. AI(커넥트브릭, 스모어톡, 스튜디오랩, 플루언트, 크랩스, 라온데이터, 더브이플래닛)를 포함해 영상 거래 플랫폼(지로), B2B 브랜딩 솔루션(테이아) 등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의 스타트업이다.
SBS문화재단은 미디어/콘텐츠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본 콘테스트를 운영 중이며 최종 선발된 5개 스타트업에 대해 총 상금 1억 5000만원(1위 5000만원, 2위 4000만원, 3위 3000만원, 4위 2000만원, 5위 1000만원)을 지원한다.
지난 1, 2기와 마찬가지로 SBS Biz 채널을 통한 미디어 홍보 또한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콘테스트를 공동 주관하는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는 유망한 미디어/콘텐츠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자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Dream Challenger 바른동행’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선발된 스타트업의 투자를 검토할 예정이다.
백여현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대표는 "SBS문화재단과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가 함께 미디어/콘텐츠 시장을 이끌어나갈 예비 유니콘 발굴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계속해 나가고 있다"며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투자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콘테스트에 참여할 스타트업은 지원 안내 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 마감은 다음달 5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