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평가정보,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에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3분 발급 서비스 선보여

전업 개인사업자 신용평가사(CB, Credit Bureau) 한국평가정보(KCS, Korea Credit Service)는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 행사에 참여한다.

전업 개인사업자 신용평가사(CB, Credit Bureau) 한국평가정보(KCS, Korea Credit Service)는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 행사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17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는 조달청, 경기도, 고양특례시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조달 전시회다. 한국평가정보는 이번 엑스포에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앞서 한국평가정보는 지난해 8월 조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개인사업자 국내 공식 신용평가 기관으로 지정된 바 있다. 한국평가정보에서 운영하는 크레딧노트를 활용하면 공공입찰용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3분만에 발급받을 수 있다.

한국평가정보 측은 “크레딧노트의 ‘신용평가등급확인서 3분 발급 서비스’는 사업자가 홈택스 인증만 하면 각종 서류 제출이나 며칠간 대기 시간 없이 바로 신청 가능하다”며 “확인서 발급 후에는 3일 후에 조달청으로 자동 제출되므로 별도로 제출할 필요도 없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크레딧노트에서는 공동주택/아파트 입찰용 신용평가보고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엑스포 기간 중 한국평가정보의 홍보 부스에 방문하면 공공입찰용 신용평가등급확인서와 개인사업자용 재무제표, 거래처 정보 등이 추가되어 기존에 비해 개인사업자에게 특화된 민간용 신용평가보고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개인사업자 데이터를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에게는 개인사업자 데이터 컨설팅 서비스 소개도 제공한다. 한국평가정보는 서비스관 K57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상우 한국평가정보 대표는 “한국평가정보의 개인사업자 신용평가 서비스 ‘크레딧노트’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3분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사업자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조달청 나라장터 공식 신용평가사로서 한국평가정보는 개인사업자들의 공공입찰 참여를 돕고 민간에서의 신용 활용 기회를 넓혀가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평가정보(KCS)는 전업 개인사업자 신용평가사(CB, Credit Bureau)로서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3분발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크레딧노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금융기관에게 개인사업자 신용평가 컨설팅 및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2월 한국신용데이터(KCD), DGB대구은행, IBK기업은행 3개 사로부터 총 50억원의 투자를 유치(누적 200억원)한 바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초기투자AC협회, 글로벌 엔젤투자 국제기구 WBAF와 협약 갱신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이하 협회)는 바레인의 수도 마나마에서 열린 2024 WBAF Global Congress에서 WBAF(World Business Angels Investment Forum)와 글로벌 파트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스노우플레이크,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 전용 커넥터 출시

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개최된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Microsoft Power...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