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애저 기반 보안 솔루션으로 셀트리온 하이브리드 업무 혁신 지원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클라우드 애저(Azure)와 마이크로소프트365(Microsoft 365) 기반의 강력한 보안 솔루션을 통해 국내 대표 바이오 기업 셀트리온의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효율화한다고 21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최근 들어 유럽을 넘어 최대 바이오 의약품 시장인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 등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고 있다. 실제로 첨단 제조 시설 및 연구와 유통·마케팅 담당 파트너가 14개국으로 분포돼 있다.

코로나19로 하이브리드 업무가 활성화되면서 디지털 협업 환경 조성에 속도를 내는 제약 ·바이오 기업들이 늘고 있다. 특히 세계 도처의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정기적으로 소통해야 하는 관계로 전 세계 파트너와 실시간 교류를 돕는 시스템 구축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셀트리온 역시 팀원 간 원활한 소통 및 협업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고 판단,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자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 도입을 결정했다. 규제가 엄격한 제약·바이오업계 특성상 민감한 정보를 포함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수준 높은 보안 환경도 고려 요소에 포함했다.

가장 먼저 온프레미스 이메일 및 파일서버 등을 클라우드 협업 형태로 업그레이드했다. 이를 통해 모든 업무 영역에 대한 보안 수준도 한층 강화됐다. 이로써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에 접근해 저장, 공유, 공동작업까지 수행 가능하면서도 보안 걱정 없이 제품 혁신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게 됐다. 

마이크로소프트365 기능을 활용해 업무 효율을 높이는 한편, 협업 플랫폼 팀즈(Microsoft Teams)의 다양한 기능을 도입해 팀원과 작업할 수 있는 디지털 업무 공간 비전을 실현했다.  

또한 한국MS는 셰어포인트 온라인(Sharepoint Online)을 통해 팀의 공동 작업을 한곳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 직원들의 일반 업무 및 시스템 관리 유연성을 확보했다. 아울러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스트림(Stream)을 사용해 사내 교육에 필요한 콘텐츠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게 했다.

김수현 셀트리온 담당장은 “하이브리드 업무가 보편화되는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을 통해 고도화되는 보안 요건을 높은 수준으로 충족시킴으로써 안전하고 유연한 업무 환경을 셀트리온 전 사업장에 조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셀트리온은 바이오의약품 개발 역량에 IT 기술을 더해 이를 기반으로 차세대 의약품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서 힘차게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성미 한국MS 모던 워크 비즈니스 총괄 팀장은 “마이크로소프트365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는 제약 바이오·산업에서의 엄격한 보안 규정을 준수하고, 협업을 극대화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조성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셀트리온을 비롯한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더욱 강력한 보안과 효율적인 협업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엔피, 카이스트와 ‘초개인화 XR앱’ 공동 연구 개발

XR(확장현실) 콘텐츠 전문기업 엔피(NP)는 카이스트 뇌인지과학과와 공동 연구로 ‘XR 명상 앱’을 개발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엔피에 따르면 ‘XR 명상 앱’은...

플라이북, 2024년 독서 트렌드…2024년 회원들이 가장 사랑한 작가는 ‘한강’

책을 중심으로 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플라이북은 10일 자사 회원 데이터를 기반으로2024년 독서 트렌드를 공개했다. 플라이북에 따르면 회원들은 총 200만권의...

리멤버, 누적 스카웃 제안 800만건 돌파

리멤버는 자사 플랫폼을 통한 경력직 스카웃 제안 수가 최근 800만건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직접 검색하고 입사를...

실비아헬스, 인지검사 키오스크 강원도서 본격 실증

인지 건강 전문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실비아헬스는 강원테크노파크 실증사업에 선정돼 강원 내륙 지역 6곳에 인지검사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