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e AI 전문 벤처기업 한테크는 신용보증기금이 주관하는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14기 딥테크 특별전형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는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를 영위하는 3년 이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엑셀러레이팅부터 금융지원 및 성장지원까지 단계적 지원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이다. 이번 네스트 14기는 총 60개 기업으로 일반 전형 30개 사, 지역균형 특별전형 12개 사, 소셜벤처 전형 9개 사, 그리고 딥테크 특별전형 9개 사로 구성됐다.
한테크는 정부 주도 창업지원사업의 대표적인 청년기업이다.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의 ‘예비창업패키지’ 특화 분야 최우수기업으로의 선정을 시작으로, 2021년 ‘청년창업사관학교’ 우수기업 선정, 2022년 ‘비대면 스타트업’ 스마트도시 분야에서도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성과를 올리고 있다.
특히 올해의 경우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과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인 ‘디딤돌 R&D’에 선정돼 과제를 수행 중이다.
김병준 한테크 대표는 "투자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기업이 스스로 매출을 통해 생존에 대한 증명을 하고, 자립을 한 상황에서 도약이 필요한 경우에 선택할 수 있는 하나의 좋은 수단”이라며 “한테크라는 기업의 비전과 그 구성원들의 가치관을 이해하고 서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함께 더 큰 물로 갈 수 있는 파트너를 만나고 싶다"고 전했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