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AC, 바른동행 6기&SBS 4기 동시 모집 오늘부터 시작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이하 한투AC)는 ‘Dream Challenger 바른동행 6기(이하 DC 6기)’ 투자기업을 모집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1차 서류 모집 기간은 오는 14일까지다.

한투AC에 따르면 모집 대상은 투자가 진행될 오는 8월 기준으로 창업한지 3년이 넘지 않은 초기(예비)창업기업, 투자 전 기업가치(Pre-Value) 50억원 이하의 스타트업이다. 글로벌 진출이 가능한 팀, ESG 및 미래 선도 혁신 기술을 보유한 팀을 선발시 우대할 계획이다.

선발된 기업들에 최대 3억원의 선(先) 투자를 진행하고, 이후 한국투자금융지주의 계열사를 활용한 멘토링, 네트워킹 등 밸류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3.5개월에 걸친 프로그램 이후에는 데모데이를 통해 공식적인 프로그램은 종료하고, 이후에는 주주로서 각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백여현 한투AC 대표는 "지난 기수에는 900여개에 가까운 팀이 지원, 8팀을 선발해 역대 최고 경쟁률을 갱신했다"며 "지난 달 150억원 규모의 세번째 펀드 조성을 완료한 만큼, 양질의 초기 스타트업들이 바른동행의 문을 두드려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투AC는 SBS문화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SBS문화재단X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4th 미디어·콘텐츠 스타트업 콘테스트’ 역시 같은 기간인 오는 14일까지 모집을 진행한다.

선발된 5개 팀에는 총 1.5억원의 상금과 함께 DC 6기 팀들과 함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부여된다. 한투AC는 미디어﹒콘텐츠 스타트업 콘테스트 선발팀 중 사업화 가능성이 유망한 팀들을 대상으로 투자를 검토할 계획이다.

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지원방법은 이벤터스의 모집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지역 간 스타트업 이동 현황과 과제' 보고서 발간

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19일 '지역 간 스타트업 이동 현황과 과제' 보고서를 발간했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는 2021년부터 1월부터 2024년 9월까지 619개 스타트업의...

[마루에서 만난 사람] 김연석 제틱에이아이 대표 “AI 기업을 위한 원스톱 온디바이스 AI 전환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멜란지는 현재 베타 버전 단계에서도 전 세계에 보급된 모바일 NPU의 80%에 적용 가능한 수준이다. 향후에는 아직 지원되지 않은 나머지 20%를 채워 나가는 것이 목표다. 궁극에는 NPU가 적용된 세상의 모든 기기에서 동작하는 온디바이스 AI 서비스를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김 대표는 그 시점을 언급하며 ‘공존하는 생태계’에 대한 구상을 털어놨다.

AI 스타트업 달파, 컴업 2024서 맞춤 AI 추천 선보여

기업 맞춤형 ‘AI 다이소’를 추구하는 AI 스타트업 달파는 '컴업(COMEUP) 2024' 행사에서 성공적인 부스 운영을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이틀...

소풍벤처스, 기후테크 스타트업 발굴「넷제로 챌린지X」프로젝트 참여

소풍벤처스는 기후테크 스타트업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범국가 탄소중립 프로젝트인 ‘넷제로 챌린지X’에 참여해 스타트업 선발과 사업화 지원을 담당한다고 18일 밝혔다. 넷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