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푼이라도 더 벌어야죠." N잡시대 떠오르는 앱테크

 

하나의 직장으로는 부족하다. 앱 시장의 확장으로 긱이코노미 형식을 초단기 참여가 가능한 앱 재테크를 활용한 늘어나고 있다.

여러 재테크를 통해 여러 수입원을 갖는 N잡이 떠오르면서 어플로 돈을 벌 수 있는 ‘앱테크’가 각광받고 것. 디지털 노마드와 노마드 태스크 시대가 찾아오면서 신규 플랫폼을 활용한 재택 부업 어플이 떠오르고 있다. 

 

“한번에 1000원 이상 가능해" 빠르게 참여하는 설문조사

엠브레인은 간단한 설문조사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앱을 제공하고 있다. 5분에서 길면 20분 사이의 설문조사를 수행하면 1000원 이상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설문 대상자가 아니어도 50원 이상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설문조사를 하고, 돈을 받을 수 있는 어플로 많은 사람들이 앱테크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포인트는 현금으로 교환 가능하다. 

 

 

크라우드 소싱으로 데이터 작업도 앱테크

레이블러는 PC와 스마트폰으로 AI가 학습 가능한 형태로 레이블링을 일거리로 사용자에게 크라우드소싱 플랫폼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미지 분류나 이미지 박싱 등 사람이 직접 보고 판단해야 하는 작업을 통해 데이터 가공을 쉽게 하는 것. 데이터를 제공한 후 검수 과정을 완료하면 포인트를 받는다. 반복적인 작업이지만, 스마트폰으로 자주 할 수 있고 단가도 높아 인기가 좋다. 

 

앱테크 플랫폼 '뷰업'은 직장인 및 주부 추천 재택알바 등 부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플랫폼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적립금을 쌓아가는 방식이며 개인이 소유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뿐만 아니라 다양한 SNS계정과 연동되기 때문에 더 많은 포인트를 쌓고 환급까지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보급이 보편화되고, 디지털 시장이 빠르게 확장하면서 재테크 방식도 어플이나 사이트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데이터 가공 기업의 크라우드 소싱 모집 관계자는 “소일거리를 통해 부수입을 원하는 대학생 등이 정말 많이 지원한다”며, “오히려 너무 고학력자들이 몰리다 보니 경험자 위주로 작업 인원을 선별까지 해야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유다정 기자

yoodj92@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팀뷰어가 전망하는 2025년 인공지능 발전 방향은?

이번 전망과 관련해 팀뷰어 측은 “AI가 주도하는 변화는 초기 징후를 보고 있지만 진정한 변화는 AI 기능들이 비즈니스 환경에 적용될 때 일어날 것”이라며 AI가 기술 지원을 위한 30초짜리 튜토리얼 비디오를 생성한다거나 교육을 위한 시각적 시뮬레이션을 만드는 등의 방식을 언급했다.  

딥엘이 전하는 2025년 주목해야 할 AI 트렌드… “맞춤형 전문 AI 솔루션의 시대가 온다”

딥엘의 주요 임원들은 내년에 AI가 단순한 툴을 넘어 협업하는 동료로 발전할 것으로 내다보며, 특정 분야에 전문성을 띤 맞춤형 AI 솔루션이 핵심 키워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금부터 딥엘 전문가들이 전하는 예측하는 2025년 AI 트렌드를 살펴본다.

아하 커뮤니티 앱 토론 결과, 윤석열 대통령 하야·탄핵 81% 찬성

윤석열 대통령의 향후 거취를 두고 정치권을 중심으로 논란이 가중되는 가운데, 소셜 Q&A 커뮤니티 아하에서 1주일 간 뜨거운 토론이 벌어져 관심을...

유튜브, 4,600만 사용자로 국내 모바일 앱 1위…AI·가상화폐 앱 급성장

유튜브가 2024년 하반기 국내 최다 이용 모바일 앱으로 집계됐다. 전체 순위를 보면 카카오톡(4,539만 명), 네이버(4,341만 명), 크롬(3,741만 명), 구글(3,682만 명)이 2위에서 5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쿠팡(3천160만명), 네이버지도(2천626만명), 삼성인터넷(2천268만명), 인스타그램(2천262만명), 배달의민족(2천166만명) 등이 이름을 올렸다.